재미있게 사는 사람이 성공한다
김지룡 / 명진출판사 / 1998년 11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읽었던 때가 아마도 자유라는 갈증에 헉헉 대던 때였다 생각되어진다. 우연히 문화 평론가라는 직함을 가지고 나타난 김지룡이라는 사람에게 그저 끌렸던것 같다. 한동안 머리아픈 깊은 철학책에서 인생의 그 많은 호기심을 갈구하다가 이 책을 보고선 가벼움에 다소 비웃음을 던졌더랬다.

순간적으로 내 자신이 그동안 매우 현학적인 것에 물들어있었고 관념적이었구나 하는 생각을 했다.

김지룡은 한마디로 현실을 잘 꿰뜷어보는 그 실천가이다. 낙천적이길, 그리고 행동하고, 두려워하지 말기를 젊은이들에게 과감하게 부탁(?) 한다. 세상을 살아 간다는 것이 그다지 힘에 부치고 막막한것이 아니라구... 허구와,부조리로 답답하게 삶을 조이는 현실의 일상에서 욕심을 버리고 당당하게 자유를 찾으라고 삶의 방향을 제시 해준다. 싫은것에 억지로 연연해 하지 말면서도 자신이 가진것과 생각하고 있는 잠재력 으로도 우리는 충분히 즐거운 인생과, 행복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해주는 책이다.

인생에는 정답이 없다. 각자의 소신에 맞는 자유와 즐거움을 추구하면서 살아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요 길이다..

긍적적이고 가벼운 제목 만큼이나, 편하고 재미나게 읽을 수 있는 그러면서도 내면의 소리에 귀 기울이게 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