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 스티커왕 (놀이책 + 스티커 6장) 붙여도 붙여도 스티커왕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붙여도 붙여도 스티커왕

 

FUN BOOK 시리즈

 

< 곤충 스티커왕 >
 

 

삼성출판사에서 스티커를 너무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서 저렴한 가격에 실컷 즐길 수 있는 스티커왕이 나왔어요.

종류는 9가지로 나왔더라구요.  탈것, 공주, 한글, 동물, 공룡, 창의력, 인체, 숫자, 요리 등....

전 저희 아들과 함께 곤충스티커로 즐겁게 놀아보았답니다.
 

한 주제에 이렇게 6장의 스티커가 들어있어요.

조그마한 책엔 5가지의 주제만 맞게 스티커가 준비되어 있구요.

요 반짝이는 스티커는 뽀너스라고 해야 할까요....^^

간단한 짧은 맨트와 이름스티커도 있어서 학용품에 꾸미면 이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곤충스티커 옆으로 작게 곤충들의 이름도 써져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요 조그만한 책 속에 스티커를 자유롭게 붙이면 된답니다.

제 손으로 크기를 비교해 보았어요.  우선 휴대하기가 너무 좋아서 굿~~!!

그리고 정말 많은 곤충들이 나온답니다.  그래서 미니 자연관찰이라고 해도 될 것 같아요.

무엇보다 스티커가 모두 실사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의 곤충 인지에 더 없이 좋더라구요.
 

책 속에는 이렇게 바탕그림과 함께 5가지 주제로 나눠져 있어요.

들판에 사는 곤충, 연못에 사는 곤충, 숲 속에 사는 곤충, 꽃밭에 사는 곤충, 불빛을 찾는 곤충 등....

 

스티커가 많아서 정신없이 붙이고 있는 윤호군이에요...

잘 모르는 곤충이 나오면 물어보면서 붙일 자리까지 꼼꼼히 확인하고 붙였답니다.

다 붙인 후에는 누가누가 빨리 곤충찾기 게임도 하니 너무 재미있어하더라구요.

서로 돌아가면서 문제내고 손가락으로 집어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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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물 스티커왕 (놀이책 + 스티커 6장) 붙여도 붙여도 스티커왕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붙여도 붙여도 스티커왕



FUN BOOK 시리즈

 

< 동물 스티커왕 >
 

삼성출판사에서 스티커를 너무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서 저렴한 가격에 실컷 즐길 수 있는 스티커왕이 나왔어요.

종류는 9가지로 나왔더라구요.  탈것, 공주, 한글, 동물, 공룡, 창의력, 인체, 숫자, 요리 등....

전 저희 아들과 함께 동물 스티커로 즐겁게 놀아보았답니다.
 

한 주제에 이렇게 6장의 스티커가 들어있어요.

조그마한 책엔 5가지의 주제만 맞게 스티커가 준비되어 있구요.

요 반짝이는 스티커는 뽀너스라고 해야 할까요....^^

간단한 짧은 맨트와 이름스티커도 있어서 학용품에 꾸미면 이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동물스티커 옆으로 작게 동물들의 이름도 써져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요 조그만한 책 속에 스티커를 자유롭게 붙이면 된답니다.

제 손으로 크기를 비교해 보았어요.  우선 휴대하기가 너무 좋아서 굿~~!!

그리고 정말 많은 동물들이 나온답니다.  그래서 미니 자연관찰이라고 해도 될 것 같아요.

무엇보다 스티커가 모두 실사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의 동물 인지에 더 없이 좋더라구요.
 

책 속에는 이렇게 바탕그림과 함께 5가지 주제로 나눠져 있어요.

귀여운 애완동물, 와글와글 농장 동물, 초원과 숲 속 동물, 신기한 바다 동물, 사막과 얼음 나라 등....
 

스티커가 많아서 정신없이 붙이고 있는 윤호군이에요...

잘 모르는 동물이 나오면 물어보면서 붙일 자리까지 꼼꼼히 확인하고 붙였답니다.

다 붙인 후에는 누가누가 빨리 동물찾기 게임도 하니 너무 재미있어하더라구요.

서로 돌아가면서 문제내고 손가락으로 집어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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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mble The Dragon's Cave (Library)
Law, Felicia / Picture Window Books / 2005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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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절


Rumble's

cave ★

 

 

 

* Rumble's cave ① 책을 만나 보았어요 *
 

럼블이라는 용 친구가 주인공이 되어 동굴에서 펼쳐지는 재미있는 영어책이 나왔더라구요.

좋은 기회가 되어서 이렇게 아이와 함께 받아보게 되었답니다.

일반 양장본으로 샘플CD와 함께 구성되어져 있었답니다.

표지에는 럼블친구의 재미있는 표정과 함께 거미친구도 등장을 하더라구요.

어떤 내용이 들어있을지 정말 궁금해졌답니다.  윤호군은 표지를 보곤 럼블보단 옆에 같이 있는 거미에게 더 관심을 보이더라구요...^^*

그럼 이 책이 어떤 탐스러운 열매를 품고 있는지 한번 파헤져 봤답니다...ㅋ

 

 

 

* Rumble's cave의 전 구성은 이렇답니다 *
 

일단 영어전집이여서 구성은 푸짐하더라구요.

교재 40권 + 스토리 CD 10장 + 노래 CD 1장 + DVD 2장 + 프로그램 가이드 1권 + 캐릭터 인형 2개

 

전 구성은 이런 듯하네요.  노래 CD가 차에서 이동시 정말 용이하게 쓰일 듯 하네요...^^*

 

 

* Rumble's cave의 책 속의 내용은 ........... *
 

책 속의 내용을 한번 해석해 보았답니다....
 



 

< Rumble's cave >

 



One day umble got a letter.

어느날 럼블은 편지를 받았어요



Dear. Rumble.

안녕! 럼블



I am going to live in an old Dragons' Home.

나는 오래된 드래곤의 집에서 살려고 해





you can have my cave, love

너는 내 동굴을 가질수 있을 거야! 사랑해!



Granny.

할머니

"Great! " said Rumble.  " A fresh begining."

“멋져!” 럼블은 말했다  “새로(새롭게) 시작하는 거야!”



And he packed his bags.

그리고 그는 짐을 꾸렸어요.



Granny's cave was half-way up a hillside.

그래니의 동굴은 언덕 중턱에 있었어요.



It overlooked a valley filled with forests and a large lake.

그것은(그곳은) 커다란 호수와 숲이 가득 펼쳐 보여요.



It was the most beautiful place in the world.

그것은(그곳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이에요



The cave was a bit grotty though!

동굴은 약간 별로(불쾌)야!



Rumble looked around.

럼블은 주위를 돌아 보았어요.



He found an old photograph.

그는 오래된 사진을 봤어요.



It showed Granny and Rumble, aged six, and it was covered in dust.

할머니와 럼블이 여섯 살때의 모습이 보였고, 그것은 먼지로 덮였어요.



In fact, everthing was covered in dust.

사실, 모든 것이 먼지로 덮혀 있었어요.



and spiders!

그리고, 거미들!



"Oh dear," said Rumble, who hated housework.

“아! 정말(이런, 맙소사),“ 집안일을 싫어하는 럼블이 말했어요.

"Knock, Knock." said the man in the hat.

“똑, 똑“ 모자를 쓴 남자가 말했어요.


" Is anyone at home?"

“집에 누구 없수?“



" I'm the new owner." said Rumble.

“내가 새 주인인데“ 럼블이 말했어요.



" And who are you?"

그러면, 당신은 누구요?



The Man From The Tourist Board told him.

해외 여행에서 온 그남자가 말했어요.



" I'm The Man From The Tourist Board.  I want to turn this cave into a hotel but now you've come along."

나는 해외여행에서 돌아왔고, 나는 이 동굴을 호텔(숙소)로 삼고 싶지만 이제 네가 돌아왔잖아!



Rumble thought about a hotel.

럼블은 호텔에 대해 생각했어요.



" Great!"  he said.

‘좋아!“  그는 말 했어요



" A fresh beginning.  What do I have to do?"

“새로 시작하자. 뭘 해야 하지 ?“(새롭게 시작하자!)



The Man From The Tourist Board looked around.

해외여행에서 돌아온 그 남자는 돌아보았습니다.



" Clean up the dust." he said.

먼지를 깨끗이 청소해야지“ 그는 말했습니다.



" This cave is filthy."

“이 동굴은 아주 더럽구만“



" Water." he said.  " Guests need water.  They need water to drink and to wash in."

“물” 그는 말했어요.  손님은 물이 필요한가 봐요. 그들은 마실 물과 씻을 물이 필요해요.



" Beds." he said.  " People need to sleep.  They need chairs to sit on and tables to eat at."

“침대” 그는 말했어요. 사람들은 잘 곳이 필요했어요.  그들은 앉을 의자와 놓고 먹을 식탁이 필요해요.



" And then"  said The Man From The Tourist Board."

“그런 다음”  해외여행에서 돌아온 남자는 말했어요.



" I will award you one star.  You will be a one-star hotel."

“내가 너한테 별 하나를 상으로 줄께. 일류 호텔이 될거야”





So Rumble (who hated housework) put on his apron - and began.

그래서 청소를 싫어하는 럼블은 그의 애프런을 입고  (청소를) 시작 했어요



 

이걸 해석하면서 제가 더 공부가 되었다는.....^^;;

오랜만에 머리를 썼네요.....저희 집에서 영어 잘 하시는 고모께 여쭤보고 했네요...ㅋㅋ

 

제가 이렇게 우선 책의 내용을 알고 이해를 하고 이젠 아이와 함께 럼블친구를 만나보려구요...

 

 

* Rumble이라는 초록 용과 친해지려고 해요 *
 

먼저 무조건 책을 들이 밀며 읽자 재미있어...이렇게 하는 방법보단 우선은 주인공인 럼블과 친해져야 겠다는..

생각이 먼저 나서 집에서 정말 손 쉽게 할 수 있는 종이인형을 만들었답니다.

크레파스와 스케치북을 꺼내서 책 속의 그림을 아이에게 선택하게 했어요....

몇 장을 넘겨보더니 요..(↑)그림이 맘에 든다고 하네요...디보를 닮았다나...^^;;

 

그래서 밑그림을 제가 그려주고 색칠은 윤호군이 손수하게 하고.......

나무젖가락으로 손잡이를 만들었어요...

자기가 직접 만드니 정말 좋아하고 또 보람(?)을 느끼더라구요.

 

 

* 책 속의 럼블의 이야기에 빠져 들어요 *
 

이젠 종이인형도 만들었으니 이 인형을 움직이며 책 속의 내용을 아이와 함께 만나보았어요.
책을 다 영어로  읽거나 재미없게 하면 아이가 금방 싫증을 내더라구요.

그래서 우리말과 섞어가며 영어는 지문은 우선 다 빼고 대화글을 영어로 목소리를 바꿔가며 읽어주었답니다.

책을 읽는데 이 종이인형이 정말 효과가 크고 대화글을 재미있어 했답니다.

 

 

* 책 속에 친구들의 표정은 너무 재미있어요 *
 

책을 아이와 읽은 다음 아이와 함께 책 속 구석 구석 재미를 찾고 다녔답니다.
우선 아이와 함께 그림 속의 친구들 표정을 찾고 또 이야기해 보았어요.

특히 주인공인 럼블의 표정은 정말 용이여서 그런지 아이가 재미있어하고 신기해했답니다.

 

특히 코에서 불이 나오는 모습을 보며 뽀로로의 통통이랑 똑같다고 하네요...ㅋ

 

그림 속의 표정들이 정말 잘 묘사되어 있는 것 같아서 책 읽기, 영어와 한 층 더 친해질 수 있는 요소가 되는 것 같아요.

 

 

 

* 쉬운 표현들이 아이의 입을 열게해요 *

 

본문의 내용들 또한 쉽고 또 글밥 또한 너무 길지 않아서 너무 좋더라구요.
특히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이 있어서 아이의 입을 열게 해주더라구요.

특히 "Great", "Oh dear"같은 감탄사를 좋아하고 또 재미있어 했어요.

 

 

* Key words로 책 속의 재미있는 단어들을 만나보아요 *

 

그리고 끝으로 책 마지막 장은 어느 영어책이나 볼 수 있는 내용 속의 단어들이 정리되어 있었답니다.
요 페이지를 어떻게 하면 잘 응용할 수 있을까 고민한 끝에 손쉬운 독후활돌을 해보았어요..

 

 

* Key words를 이렇게 활용해 보았답니다 *

 

집에 있는 색종이를 사용해서 간단한 단어장을 만들어보았답니다.

놀이를 통해서 단어도 눈에 익히고 영어와 친숙하지면서 재미도 느끼고....

 

색이 각각 다른 색종이를 준비하고 거기에 영어단어를 쓰고 가위를 사용해서...

잘라주는데 이때 모양을 재미있게 잘라주는 거에요.

사선이나 지그재그, 라운딩...이런 식으로 하면 퍼즐을 맞추는 느낌이 들어요.

 

색종이의 색 덕분에 영어단어를 몰라도 같은 색을 찾으면서 퍼즐도 완성시키고 눈으로 단어도 익힐 수 있답니다.

 

럼블이라는 초록색 용을 통해서 동굴에서 펼쳐지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영어와 친해질 수 있어서 정말 즐거운 시간이였답니다.

책 속의 내용이 또 청소에 관한 내용이여서 아이와 함께 청소를 잘하자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도 노려봤네요...ㅋ

동굴이 어떤 호텔로 변할지 정말 궁금해지는 1번 책이였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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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굴 닮았나
이경국 지음 / 바이시클 / 2010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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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판절판


누굴닮았나??

 

 

 

이경국 지음.

 

 

 

< 책 표 지 >

 
 

책표지부터가 너무 깜찍하고 화이트 바탕으로 깔끔함을 뽐내는 아주 귀여운 책이랍니다.

아이들의 책이니 만큼 위, 아래쪽으로 라운딩 처리되어 있는 보드북이에요.

보드북이라서 아이들이 책넘기기가 쉽고  또 책장이 구겨지는 일이 없답니다.

귀여운 아가의 모습이 보이고 씩~ 웃으며 "누굴닮았나?"라는 알록달록 책 제목이 눈길을 확~ 이끈답니다.

 

 

< 책 내 용 >
 

책 장을 넘겨보면 이렇게 구멍이 뽕~ 뚫려있고 재미있고 귀여운 아가의 표정을 보며

뒷장엔 닮은 이의 모습이 나타나있답니다.

색감도 진해서 아이들의 눈을 즐겁게 하고 또 그림들이 너무 귀엽고 특히 표정이 너무 재미있어요.

구멍으로 얼굴에 포인트를 주어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답니다.

 

-------------------

냠냠 잘도 먹네.

행복한 표정 누굴 닮았나?

 

아, 아빠 닮았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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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맨 뒷쪽엔 오디오 CD도 첨부되어 있어서....귀를 즐겁게 해준답니다.

책 속의 내용도 즐거운 노래로 들으면서 책을 볼 수 있어서 흥을 돋굴 수 있었어요.

모두 7곡이 들어있답니다.

 

1. Playsongs

2. 누굴 닮았나?

3. 닮은 우리들

4. 사랑해 사랑해

5. 아빠는 사탕을 좋아해

6. 사랑해

7. 우리의 이야기

 

 

< 책 읽는 모습 >
   

어려운 책이 아니여서 한번 읽어줬더니...그림을 보면서 혼자서 잘도 읽더라구요.

표정이 너무 재미있다며 한번씩 따라하더라구요...^^*

책보며 표정놀이도 하고 우리는 누굴 닮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도 했다지요........♡

 

특히 책을 노래로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함께 책을 보며 흥얼거리니 웃음이 절로 나더라구요...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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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다 보면 저절로 공부가 되는 엄마표 놀이 + 학습
연후맘 지음 / 미디어윌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놀다 보면 저절로 공부가 되는

 

엄마표 놀이 + 학습

 

 

3~8세  아이들은 호기심 덩어리 !!

 

보고 듣고 만지고 체험하고 놀이를 통해 배워요!

아이를 똑똑하게 키울 수 있는 놀이방법이 가득!

 

 

< 책 표 지 > 
  

이번에 저와 윤호군이 접하게 된 "엄마표놀이+학습"이라는 책이랍니다.

집에서 너무 심심해하는 윤호군을 위해서 너무 좋을 것 같아서 책을 받자마자 제가 흥분해서...

열심히 봤답니다.

연령별로 실험,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방법들, 그리고 그것을 통해서 배울 수 있는 것들이 너무 많이 그리고 재미있게..

책 속에 가득 실려 있었답니다.

 

 

< 책 속 내 용 >
 

책 속의 내용을 들여다보면.....(↑) 이런식으로 한 눈에 들어오고 쉽게 나눠져 있답니다.

왼쪽은 놀이의 대한 설명을 너무 자세하고 쉽게 설명되어 있구요..

오른쪽은 아이와 함께 즐겁게 실험이나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과정이 나타나있답니다.

그리고 맨 아래를 보시면 친절하게 "Tip"까지 이렇게 깔끔하게 box형으로 설명되어 있어요.

 

각각의 학습마다 목적과 효과 그리고 무엇보다 그 학습에 맞는 연령이 표기되어 있어서 맞춤놀이, 학습을 할 수가 있답니다.

 

책을 쭉~ 살펴보다가 윤호군과 함께 즐거운 학습놀이를 해 보았답니다.

 

 

< 학 습 해 보 기 >
 

"손가락의 줄무늬를 파헤쳐라"라는 제목의 학습을 선택했답니다.

 

* 지문을 확인하자,  관찰력,  4세이상 *

 

* 준비물 : 동전, 투명 테이프, 연필, 종이, 돋보기

 

* 손가락에 그림처럼 있는 줄무늬를 "지문"이라고 하지요.  지문은 물건을 집을 때 미끄러지지 않게 해줘요.

   지문은 사람마다 다르고, 평생 변하지 않아 사람을 찾을 때 이용하기도 합니다.

 

 

 

< 학 습 과 정 - 신나게 놀아요 >

 

1. 엄지와 검지에 투명 테이프를 붙인 뒤에 
 

 

 

2.  연필심 가루가 날릴 때까지 종이를 칠해 까맣게 만들어요. 

 

3. 까만 부분에 한 손가락 끝을 대고 마구 문질러요.

4. 투명 테이프를 조금 잘라 연필심 가루가 뭍은 손가락에 대고 꽉 눌러요.
 

5. 손가락에 뭍인 투명 테이프를 떼어 깨끗한 종이 위에뭍인 후 돋보기로 무늬를 관찰하고 ㄸ라서 그려요. 

 

즐거운 놀이와 학습을 같이 하니 너무 재미있어했답니다.

특히 연필로 자유롭게 까맣게 색칠을 하고 또 손가락에 칠해보고 무늬를 찍어내서 보고....

돋보기를 처음 접해봐서 윤호군이 너무 신기해 했어요.  저와 윤호군 얼굴 사이에 돋보기를 두고 한참을 바라보고 있었답니다.

투명 테이프를 이용해서 지문을 찍을 때가 너무 신기했어요.  마치 CSI가 된 것 같은.....ㅋㅋㅋ

 

다음엔 무늬를 따라 그리기를 꼭 해봐야겠어요.  윤호군 따라그리기는 어렵다고 하네요.

손가락 찍기하고너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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