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나라 코코몽 오리기와 만들기 냉장고나라 코코몽 (아이즐북스) 4
아이즐 편집부 지음 / 아이즐북스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냉장고 나라

. .

 

오리기와 만들기

 

 

 

 

EBS에서 방영중인 인기 만화 "냉장고나라 코코몽"의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오리기와 만들기"책이 나왔더라구요.

우리 윤호가 뽀로로 다음으로 엄청 좋아하는 코코몽 특히 오몽이를 너무 좋아하거든요.

 

이 책 속에는 재미있는 놀잇감 21종을 담고 있답니다.

만화 속에서 자주 만나는 우유팩 자동차, 비행기, 액자, 시계 등등 방을 아기자기하게 꾸밀 수 있는 것과

또 재미있게 가지고 놀 수 있는 것들이 가득 있답니다...

 

윤호와 함께 재미있는 놀잇감 만들어 보실래요????

 

 

 

 

< 책 구경하기 >

책이 오자 마자 너무 좋아하는 우리 윤호~~!!

코코몽이라면서 표지의 앞, 뒤면을 아주 하나 하나씩 훑어보더라구요..

대박 조짐이 좀 보이죠..^^*

실컷 책 구경하고 이젠 엄마랑 같이 만들어보자고 했답니다...

 

 

 

첫번째, "코코몽 마을" 만들기


첫 페이지에 코코몽 마을 만들기가 나온답니다.  냉장고 나라의 친구들이 먼저 윤호군을 반겨주네요.

윤호군 흥분해서 빨리 뜯어 날라고 난리입니다..

뜯어 줬더니 인형놀이(?)를 하네요.  그냥 바라만 봐도 그렇게 좋은가봐요.

코코몽 친구들 다 뜯어서 가지고 놀다가 몇 명은 잊어버리고 해서 코코몽 마을 만들기는 그냥 인형놀이로 끝이 났답니다...

 

 

 

두번째, "코코몽 손가락 인형" 만들기


이번엔 코코몽 친구들이 손가락 인형으로 변신을 한답니다..

만들기도 너무 쉬워요....뜯는 선을 따라서 뜯어서 손가락을 끼울 수 있게 풀칠만 해주면 끝~~!!

이젠 손가락에 끼워서 재미있는 놀이를 하면 정말 즐겁답니다.

우리 윤호군 손가락에 끼워서 놀고 코코몽 노래도 부르고 어찌나 좋아하던지....

한참 가지고 놀다가 웃고....이날 배꼽이 안 떨어졌나 몰라요...ㅋㅋㅋㅋ

 

 

세번째,  "코코몽 냉장고" 만들기

코코몽의 냉장고를 만들어봐요~~~!!

냉장고도 만들고 맛있는 음식으로 채워봐요...

접는 곳은 굴곡이 져 있어서 쉽게 접을 수 있고 또 가위질이 필요 없이 뜯는 선으로 되어 있어

간편하게 두두두두~ 뜯어만 주면 준비 끝~~!!


윤호군이 아직 어린 관계로 제가 거의 모든걸 만들었답니다.

원래는 냉장고 안에 음식을 풀칠을 해서 붙이는 거였는데 좀 더 재미있게 가지고 놀 수 있도록

저는 벨크로를 사용해서 떼었다 붙였다를 할 수 있도록 해 주었어요..

다 만들어서 손에 쥐어 줬더니 윤호의 손이 바빠졌어요...

냉장고 안에 있는 맛있는 음식을 하나씩 떼어서 냠냠 먹는 시늉을 하더라구요..ㅋㅋ

 

 

 

네번째, "코코몽 비행기" 만들기

이번에 것도 윤호가 엄청 좋아했었어요...

일명 "코코몽 비행기"에요.  비행기 안에는 냉장고 나라 친구들이 타 있고 비행기 위에 코코몽과 오몽이가 타 있답니다.

비행기다구 조그마한 손에 쥐고 "부우우웅~~~" 소리를 내면서 얼마나 잘 노는지......
 

 

다섯번째, "코코몽 키재기 자" 만들기


저희집에 키재기 자가 없는 관계로 너무 반갑더라구요.

그래서 손도 많이 안가고 해서 얼른 뚝딱 만들었답니다.

그리고 코코몽 오리기와 만들기 책을 보니깐 앞쪽에는 가위질이 필요없는 뜯어서 만들기가 있었고,

뒷쪽은 가위질이 필요하더라구요.  그러니깐 쉽게 말해서 앞쪽은 초급, 뒷쪽은 중·고급이라고 해야할까요...

그래서 이 키재기 자와 밑에 낚싯대는 가위질이 필요하답니다.

키재기 자 만들어서 벽에 붙이고 윤호한테 서보라고 했더니 이렇게 장난을 치네요...ㅋㅋㅋ

 

 

 

  여섯번째, "코코몽 낚싯대" 만들기   


이번엔 낚싯대~~~~!!!

이거 완전 윤호군한테 대박났답니다...

이젠 뭘 만들어줄까?? 고르고 있다가 낚싯대가 재미있을 것 같더라구요.

몇 일전에 재래시장에서도 금붕어를 보곤 얼마나 신기해하고 좋아하던지...그 모습이 생각나서 만들게 되었답니다.

저는 낚싯대 놀이를 더 재미있게 해주려고 클립자석을 이용해서 만들어보았어요.

낚시놀이에 흔히 사용하는 방법이잖아요.  그래서 저도 윤호가 더 재미있게 놀았으면 하고 집에 있는 클립과 자석을 마구 찾아서

만들어주었답니다.  자르고, 이리 접고 저리 접고 붙이고 해서 물고기는 바구니에 담아주고 낚싯대를 들고 시범을 보여주자...

완전 대박이에요.  정말 좋아한답니다.  이렇게 좋아하는 것을 왜 이제 만들어 줬는지 모르겠어요....^^*

완전 므흣모드~~~~~~~~~~ 


조그마한 자석인데도 무게가 있어서 그런지 낚싯대가 구부러지던데....

실을 달아줄까 했었는데...이렇게 구부러지니깐 물고기를 잡는게 더 좋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한참동안 물고리를 잡고 놀았답니다.

완전 거짓말 조금 보태서 하루종일 가지고 놀았어요..^^;;;;


완전 신나하는 모습이에요.

어찌나 계속 놀자고 하는지 저랑 친정엄마랑 교대로 놀아주었답니다...ㅋㅋㅋㅋ;;

 

 

 

만들기 책은 이 코코몽 책이 처음이였어요.

그런데 다른 비싼 장난감이 필요없더라구요.  아이랑 같이 앉아서 이야기 하면서 이것 만들까, 저것 만들까...

하나씩 만들어서 재미있게 가지고 놀고....그런데다가 한 두가지도 아니고 21가지의 놀잇감이 이 책 가득이라니...^^*

코코몽 덕분에 윤호군과 즐거운 미술시간도 갖고 놀이시간도 갖고 너무 행복한 시간을 보낸 것 같아요.

마지막 낚싯대 놀이는 계속하자고 해서 땀 좀 흘렸지만..^^;;

 

오늘은 로켓을 만들어 볼까해요.....

설마 로켓도 하루종일 놀자고 하진 않겠죠...?!  ^^;;;;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東京風俗 2010-10-05 13: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東京風俗が見つかるサイ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