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케팅 불변의 법칙 ㅣ 마케팅 거장 알 리스, 스페셜 에디션 3
알 리스, 잭 트라우트 지음, 박길부 옮김 / 십일월출판사 / 200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그럴듯한 멋진 멘트로 가득찼다. 간결하고 심플해서 더 그렇게 보인다. 무언가 중요해 보여 밑줄 좍좍 그으며 읽게 된다. 별 4,5개짜리의 감탄사와 칭찬들에 현혹이 된다. 그래서 결국 무엇이 남는가?
법칙 운운하며 무엇인가를 규정짓는 어리석음은 오직 인간의 것이 아닐까? '모든 법칙엔 예외가 있다'는 '진리'로 모든 비상구는 열어놓은 책, 나 역시 모든 '문'을 열어 놓고 읽는다면 이 책은 그저 말장난에 불과하다.
물론 이 책은 좋은 책일 수 있다. 많은 도움이 될수도 있다. 하지만... 그야말로 이 책 자체가 '마케팅'일 뿐이라는 것이다. 불변의 법칙은 없다. 다만 마케팅이 있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