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비전 뉴스의 이해
김우룡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0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교수의 수업을 들었다. 자기가 쓴책 나오자 마자 레포트를 내시더라. 대부분 울며겨자먹기로 샀다. 그나마 유명하신 분이니까 기대와 포부를 가지고. 일단 책값에 놀랐다. 손가락 굵기보다 얇은데 만팔천원이나 하다니. 칼라나 그림이 있는 것도 아닌데 좀 심하다. 아무리 생각해도 제 값을 못하는 것 같다. 그리고 내용에 놀랐다. 분명히 '김우룡 지음'인데.. 편저도 아니고 번역도 아닌데..... 공부를 하면서 느낀 그 암담함. 번역체를 그대로 베낀듯한 문장이 한 둘이 아니며 이상한 문장이 많아서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평소에 글을 잘 쓰라고 강조하시던 교수님의 모습이 오버랩 되면서 실망감을 감출 수 없었다.

또 한가지 놀란 것은 텔레비전 뉴스 하나 가지고 책 한권이 나 온다는 것이다. 물론 프로그램 하나로도 한 권 써낼 수도 있겠지만....문제는 내용이 얼마나 알차냐 하는 것이다. 위에 제시한 두가지 실망을 제외하면 그런면에서는 어느 정도 가치가 있는 것 같다. 텔레비전 뉴스에 대해서 어느 정도 정리를 할 수 있게 된다. 다양한 사례와 방송사별 분석을 통해 글을 풀어가고 있다. 텔레비전 뉴스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나 기자, 피디 등을 준비하시는 분에게는 어느 정도 도움이 되리라고 본다.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가격대비, 교수님의 명성대비 실망이 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