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홍정 (박정민)

한양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1988년)했고

대홍기획, 맥켄에릭슨 등 광고대행사에서 AE와 카피라이터

및 컨셉 플래너로 일해 왔다. 저서로는 『관점과 논술』

(2006년)이 있다.

 

목차

서문

1부 수레 자체를 도둑질해라!

“닭도 제가 사람이라는 것을 알까요?”

부정의 부정

냉소적 소비자

페티시 소비자와 환상

제2부 싱글라리티로 컨셉 플래닝하라!!

마케팅 불변의 법칙은 없다

『블루오션 전략』

톰과 제리

X

제욱시스의 포도

파라시오스의 베일

눈[目] 컨셉 플래닝

시선(視線) 컨셉 플래닝

싱글라리티 컨셉 플래닝 1

스티브 잡스와 롤랑바르트의 ‘신화’

멘토

To see is to believe

포지셔닝 컨셉 플래닝

마들렌 과자(기호)

싱글라리티 컨셉 플래닝 2

제3부 빨간약을 찾아라!!!

상징계라는 브랜드들의 장(場)

<나는 가수다>와 틈(공백)

외설적 보충항의 양가성(兩價性)

남성과 여성의 성차 공식

주인기표

대표브랜드 마케팅

후발브랜드 마케팅

히스테리 브랜드 마케팅

붉은 군대

고흐의 <구두>

포틀래치와 <도둑맞은 편지>

<매트릭스>와 『코끼리를 생각하지마』

반자(反者) 도지동(道之動)

외부 마케팅의 브랜드 광고 컨셉

<인셉션>

싱글라리티 컨셉 플래닝 3

유명모델 캐스팅

응시와 베네통

회상과 재인

과시

<바르샤바에 있는 레닌>

본질은 외양의 외양

제4부 예외 없는 법칙은 없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제5부 존재품(存在品)에서 사유품(思惟品)으로

존재품과 사유품

네트크래트와 컨슘타리아트

카페인 없는 커피와 광고

몸과 생체 정보

서울 스노우잼 2009와 독일 베를린 장벽 붕괴 20주년 기념 축제

제6부 전통 마케팅 VS 싱글라리티 마케팅(마케팅 없는 마케팅)

컨셉(Concept)

인문학적 상상력과 마케팅

마케팅 없는 마케팅

문화 읽기

유대인 치부(致富)의 비밀

기호

『무지한 스승』

“생각대로”

“쇼를 하라”

“아메리카, 이것은 바로 코카!”

“또 하나의 가족”

칸트의 숭고함

<아버지, 제가 불타는 것이 안 보이세요>

젓 빨기 그 자체를 즐기는 충동

습관과 반복

대처보다 더한 대처, 토니 블레어

전통적 컨셉추출

불쾌 컨셉

상상적 동일시와 상징적 동일시

신화와 허구의 전통 마케팅

‘어두운 곳에서는 모든 소가 검다’

불쾌 마케팅(마케팅 없는 마케팅 · 싱글라리티 마케팅)

차이와 반복 마케팅

“여기가 로두스다, 여기서 뛰어라!”

악무한(惡無限)과 시간 점유율

『디퍼런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