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레 옛이야기 건국신화편 세트 - 전5권 한겨레 옛이야기
조현설 외 지음, 홍성찬 외 그림 / 한겨레아이들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사기전에 유명한 모 업체의 책을 친구네서 빌려다가 먼저 독파를 한 후에 

비교용으로 몇 권을 구입했습니다. 

비교용으로 읽었던 책은 '박씨부인전'외 몇권인데요, 

일단 박씨부인전의 경우 D출판사의 경우 글씨도 보기좋고 삽화도 적절하고 좋았지만 

읽고 난 후에 뭔가 석연치가 않았습니다. 

박씨부인이 왜 그런 이상한 결혼을 했는지 인과관계가 정확히 설명이 되지않고 

박씨부인의 외모나 남편의 구박등 외적인 부분에 촛점이 맞춰져 있었거든요. 

그런데 한겨레 책의 박씨부인전의 경우 정확하게 설명이 되어서  

'아, 그래서 이런 이상한 결혼을 하고 구박을 받으면서 살고 있었구나'하고 납득이 되더군요. 

물론 두 출판사 책 모두 좋은 책임에는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만, 

저는 제가 납득이 되는 책으로 구입을 하기로 하고 한권 한권 구입하다보니 

거의 다 구입을 했네요. 

이 건국신화의 경우 가장 나중에 구입을 한 제품인데요 

아이가 사회시간에 나라의 이름과 순서 외우기를 너무 힘들어해서  

좀 도움이 될까 싶어 구입을 했습니다. 

사학과인 남편은 건국'신화'라고 부르기엔 적절치 못한 구성이라고 했습니다만...ㅎㅎㅎ 

어쨌거나 이책은 4학년 정도에 읽으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우리 아이는 5학년을 올라가지만 어려운 책이나 글많은 책은 싫어라해서  

조금 편하게 읽히려고 늦었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구입을 했어요. 

올 겨울엔 아이와 한 권 씩 읽으면서 독후감을 써보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