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트 고고! Just Go Go! 32 - 완결
라가와 마리모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끝났다. 겨우 겨우 마무리를 보았다. 

예상가능한 결말로 달려갔지만, 그래도 끝까지 함께 할 수 있었다. 

'성장을 보는것'은 만화의 좋은 소재이다. 

주인공의 성장을 보면서 나를 동일시하고 기쁨을 느끼기도 하고, 보는 내내 즐겁기때문이다. 

유명하게 오르내리는 말중에  내가 별로 동의하지 않는 말이 있는데 바로 이 말이다.  

천재는 노력하는 자에게 못 이기고, 노력하는 자는 즐기는 자에게 못 이긴다.  

이 말을 내가 들었을때 정말로 모두 열심히 하던 일들을 내동댕이 치고싶은 분노를 느꼈다.

거북이처럼 노력하는 자를 천재는 마음만 먹으면 토끼처럼 훌쩍 뛰어넘는다. 

그리고 잘하는 것을 쉽게 하는 것이 당연하듯이,  

노력하는자가 피와 눈물과 땀으로 힘겹게 한걸음 한걸음 내디디면 

천재는 즐겁게 즐기면서 그 위치를 휙 넘어버릴수 있기때문에 

나는 간단하게 '노력하는 천재는 그 누구도 이길 수 없다'가 정답이라고 생각을 한다. 

바로 이데가 그런 경우이다. 

그는 즐기는 천재이다. 

그의 성장을 보는것은 그래서 편안하게 즐기면서 볼 수 있었던 것 같다. 

반면에 사세코나 루이의 경우는 즐기지못한 노력형 천재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만화에서도 이들을 이기는 자가 없는 것으로 보아선, 

역시 위에 말한 말은 재능을 타고나지못한사람들에게 희망삼고 살라고 만든말이라는 생각이 든다. 

아뭏든 이들의 긴 여정은 모두모두 잘 마무리 되었다. 

이데의 성장을 보면서, 이데의 단순무식한 애정을 보면서 참으로 즐거웠다. 

그래도 이렇게 긴 작품은 나로선 참으로 힘겹다.  

이제 더 꽂아둘 책꽂이도 없는 상태라서 이 작가의 차기 작품은 구입하지 않을까 생각중이다.

현재 구입중인 스킵비트와 헌터헌터를 끝으로 장편엔 손내밀지 말아야지...하지만.. 

또 새로운 작품을 만나면 둘곳이 없다고 머리를 쥐어뜯으며 또 구입하겠지? 후후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