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목고를 꿈꾸는 초등학생을 위한 기적의 영어 일기 - 초급편, 패턴 영작문
책아책아! 영어 콘텐츠 연구소.리차드 패니어 지음, 박정은.김은아 옮김 / 길벗스쿨 / 2006년 9월
품절


특목고...라는건 손님을 끌어모으기 위한 출판사의 몸부림 정도로 생각하고 싶네요.
애초에 특목고가 문제가 아니라 단지 영어일기를 쓸 간단한 책을 찾고 있었으니 말입니다.
어쨌든 제 바램대로 이 책의 목차를 살펴보면 이 초급편은 상당히 간단한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상황별로 나누어 필요한 문장을 열가지로 분류하여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우리 아이랑 시작을 했는데 쉽다고 좋아하더군요.
초반엔 너댓개씩 나가고 싶은걸 꾹참았어요.

목차 두번째 페이지고요, 한 단락에 열개의 기본 문장이 나오고 그 다음에 꼬리에 꼬리를 무는 영어라고 영어 예문이 몇가지 소개되고 있습니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영어는 다시한 번 아래에서 자세히 소개해 드릴께요.

이 책을 보는 방법에 대한 소개인데요, 문장 자체가 간단하여서 별로 크게 어렵게 볼 것은 없습니다.
그리고 단락 마지막에 소개되는 꼬리에 꼬리를 무는 영어기차에 대해서도 간략히 소개되고 있습니다.

첫번째 시작인데요, about myself로 묶여진 이 챕터는 I를 기본으로 하여 나를 중심으로 할 수 있는 간단한 표현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I like~ I don't like~등등의 가볍고 쉬운 문장으로 시작을 해서 영어 울렁증인 우리 아이도 즐겁게 따라하더군요.
그런데, 우리가 배우던 난이도 하고는 좀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석하는 방식도...
일단 책을 믿고 따라가보긴 하는데, 결코 앞부터도 쉽지 않네요.
우리 아이는 영어를 하던 아이지만 정확성에 문제가 있었는데, 그게 과연 잡혀줄지 지켜볼 예정입니다.

우리 아이와 이미 시작을 해서 연필로 삐뚤 빼뚤 글씨 쓴게 보이네요.
완벽한 문장을 주고 말연습을 한 뒤에 문장을 일부분 비워서 쓰면서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마지막 문장은 자신이 생각하여 창작을 할 수 있는 여지를 남겨 두어서 좋네요.
일단 이게 하루분이라고 생각을 하니 너무 짧아서 아쉬울 지경이었는데, 하루 하루 누적하고나니 꽤 부담입니다.

about myself의 마지막 예시문장인 열번째 I wish~문장입니다.
문장 자체는 가벼워보이지만 응용할 것이 많고 생각할 여지가 많아졌어요.
아이랑 질문하고 대답하다가 제가 진땀난게 한두번이 아니네요.
심지어 아이 딴거 시켜놓고 혼자서 문법에 맞는지 머리터지게 고민하기도 했어요.

앞서도 말씀드린 꼬리에 꼬리를 무는 문장기차입니다.
이것은 앞에서 공부한 문장하고는 형식이 틀려요.
주어 자체가 I가 아닌 다른 것들이 주어가 됩니다.
원숭이 엉덩이는 빨개~ 빨간건 사과~하는 식으로
단어를 되받아서 같은 형식으로 계속 이어가고 있지요.
문장자체가 쉽고 같은 형식인데다 짧아서 부담은 없습니다.
계속 같은 형식으로 열개씩의 패턴형 문장이 소개되고 있어요.
마지막에는 응용편으로 구성되어서 상상을 할 수 있는 문장들이 다섯개가 소개됩니다.
우리 아이의 경우 아직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서 말씀드리기가 어렵지만 일단 내용이 쉽고 예쁘게 구성이 되어있어서 거부감이 없어 다행이더군요.
엄마가 가르치기 쉽겠다 하고 덤볐는데 역시 세상에 쉬운일은 없네요.
저도 날이 거듭될수록 조금씩 부담의 양이 늘고 있습니다.
아이랑 질문 대답을 할때 제가 틀리지 않게 신경을 써야 하니까요.
더 잘하려면, 이를 이용하여서 노트에 써보면 더 좋을 듯 한데 영 안하려고 하네요.^^
하지만 엄마도 아이도 부담이 적다보니 영어 일기가 그렇게 먼 얘기만은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주는 책입니다.
비단 영어일기를 쓰지 않더라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책이라서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