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구 한자사전 알콩달콩 짱구네 공부방 5
김정환 지음 / 서울문화사 / 2005년 9월
평점 :
품절


먼저 짱구 곤충사전을 사주고, 하나씩 하나씩 짱구 사전시리즈를 사줬답니다.
가장 최근에 사준것이 바로 이 한자사전인데, 사실 마법천자문도 있고해서 고민을 좀 했어요.
그런데 내용이 재미있는지 엄청 웃으면서 봐요.
딸아이라 그런지 마법천자문은 심각한 표정으로 볼 뿐 웃지는 않거든요.
이건 재미있다고 하네요.
제법 쉬운 한자만 나오는 것도 마음에 드나봐요.
주로 8급과 7급 한자가 나오거든요.
집에 책이 꽤 있는터라서 사실 안보면 사장될 위기였는데, 아이가 좋아해서 다행입니다.
중간 중간에 나오는 에피소드들이 제가봐도 재미있는 것도 있고,
짱구의 성격과 잘 맞아서 재미가 있네요.
에피소드가 어린이용은 아닌게 있어서 좀 그렇지만
(짱구나 짱아가 엄마 가슴작다고 놀리는 장면이나 엄마에게 혼나고 마귀 도깨비하는 장면등등)
짱구 만화 자체가 어린이 읽기에 부적당한 내용이었으니 어쩔 수 없지요.
여기에 나오는 한자는 8급,7급,6급이고 전부 134자라고 하네요.
참고로 우리 아이는 만화만 읽고 오른쪽에 있는 쓰기 연습은 절대로 안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