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로젝트 수업 어떻게 할 것인가? - 철학에서 실천까지, 교사들을 위한 PBL의 모든 것! ㅣ 프로젝트 수업 어떻게 할 것인가? 1
벅 교육협회 외 지음, 최선경 외 옮김 / 지식프레임 / 2017년 1월
평점 :
PBL은 개인적으로 가장 몰입할 수 있는 형태의 사고 방식과 흡사하여
교사로서 교실에서 활용하고 싶은 활동의 기반이다.
이 책의 서두가 소개하는 바대로 프로젝트 수업은
인류에게 전혀 새롭거나 혁신적인 과업 진행 방식이 아니다.
다만 최근 4차혁명으로 일컬어지는 이 세계를 어떻게 교육적으로 대응해야 하는지에 대한
모색 과정 속에서 새삼 힘을 얻고 있는 수업 방식이다.
PBL을 동입하는 이유를 2장에서 학습자의 동기, 배움의 목적, 평가 방식의 변혁,
현실과 지역세계와의 융합에서 지적하고 있는데, 강하게 동의하는 바이다.
이 책의 가장 좋은 점은 PBL의 이론적 배경은 물론이고, 교사용 지도서와 같은 단계 진행에 대한
상세한 해설, 구체적 수업 사례를 망라했다는 점이다.
완벽한 수업을 할 수 있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라는 옮긴이들의 조언에 깊이 공감하며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이 책과 함께 새학기를 기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