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첫 강의 시간관리 수업 - 하버드 청춘들의 꿈을 이루는 시간
쉬셴장 지음, 하정희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18년 4월
평점 :
품절


http://hestia0829.blog.me/221234229358

 

시간을 아낄 줄 아는 사람은 어떤 세계를 맞이하던지 행운을 만날기회가 있다는 희망적인 말에 책장을 펼쳐보지 않을수가 없었다.
노벨상을 거머쥐거나 이름을 대면 누구나 아는 인물들을 소개하며 그들의 배움터 하버드에서의 강의 중 가장 처음으로 가르친다는 시간관리에 대한 비밀이 이 책속에 들어있다고 해서 무척이나 긴장되고 기대감에 벅차기도 하였다.

 

 

글쓴이를 제일 먼저 프롤로그로 만났는데 가장 인상적인 대목은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진 신의 선물은 하루 24시간이라는 점이라는 강렬한 문구였다. 나는 이미 이 대목에서 한커풀 꺾이고 말았다.

성공을 위해서라면 다른 무엇보다도 시간 낭비를 줄여야하고 이를 성공한 사람들이 대게 성공의 비결이 됐다고 소개했다. 
사람은 우선 뚜렷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실현시키기 위해 각자의 방법으로 노력하고 있는데 이는 분명한 과정과 비효율적인 일은 피하는 것에서부터 시간관리의 이상적인 계획의 시작이라고 소개하며 불필요한 업무를 버리는 것에서부터 업무의 합리적인 분배과정을 보여준다.

요즘 청년실업난이 급격히 악화되면서 불안의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무척이나 큰 힘과 목표의 방향을 제시해주는 이 책은 앞으로의 삶의 지침서와 같은 역할을 한다.
최근에 수없이 자기계발서를 읽었지만 현실과는 동떨어지거나 실현가능성이 희박한 이야기들로 실망도 많이 했었는데 그야말로 일분일초도 헛되이 보내지 않는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줬다.

다른건 몰라도 신이 주신 공평한 24시간을 책의 3, 5, 7, 9 법칙을 힘껏 활용하여 최대의 나 자신이 되도록 다시금 다짐해본다.
9시간 일!  7시간 수면!  5시간 식사 및 여가!  3시간 독서 및 자기계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