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 몰래 널 사랑하고 있어
뤼후이 지음, 김소희 옮김 / 밝은세상 / 2018년 2월
평점 :
절판


http://hestia0829.blog.me/221224730045

 

 

책의 저자는 에세이스트로 자신의 주변 사람들에게서 글감을 얻고 이러한 이야기를 모아 공감을 얻고 그들에게 용기와 행복을 전한다고 한다.

이 책은 책의 제목부터 시작하여 그속에 포함된 소제목이 무척이나 따사롭다.  나와 너,  그리고 사랑이 날 사랑하고 있었고, 낯선이와 세상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나를 사랑하고 있었다는 책 속의 이야기는 일상속에서 느끼는 소중함을 하나하나 끄집어내어 손아귀에 내어놓고 보여주는 듯 했다.  시리운 한파가 끝날기미가 보이지 않았던 겨울이였음에도 불구하고 어느덧 솜이 가득 들어있는 패딩을 벗어 버리고 꽃가지에 꽃봉오리를 틔우는 봄이 왔다. 오늘은 햇살이 따사롭다는 느낌마저 들어 가벼운 외투에 미세먼지 좋음이라는 핸드폰속의 미소마크를 보고 오랫만에 공기도 마음껏 들여마셨던 날이기도 했다.

반복되는 매일의 일상속에서... 평상시와 다름없이 주고 받는 서로의 대화 속에서... 별거 아닌것 같지만 손 하나를 보태는 작은 도움 속에서도 그 모든것이 사랑이였음을 속삭였고, 또는 끝날것 같은 삶의 고난 속에서도... 절망의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할것 같은 시련 속에서도 사랑은 굳건히 존재하고 있었음을 쉬지않고 이야기한다.
'사랑' 도대체 그것이 무엇이길래 인간의 삶을 쥐고 흔들어대는지 알턱이 없지만 살아숨쉬누 존재라면 그 누구도 사랑의 테두리 속에 있음을 말하고 또 말한다.

단지 지금은 아직 모를지라도 지내다보면 세상은 어디에선가 몰래 나를 사랑하고 있다는 걸 작가는 되새기고 다시 되뇌인다. 어쩌면 우리는 이미 알고있을지도 모르지만 모른척 그냥 지나칠 수도 있다. 하지만 사랑을 마주하고 설 수 있을때 스스로 진정한 사랑을 느끼지 않을까하는 생각이든다. 어쨋든 나는 내일도 살아나갈 것이고 앞으로도 계속 잘 살아보려 애쓸것이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