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내게 최면을 걸었나요?
리안 모리아티 지음, 김소정 옮김 / 마시멜로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hestia0829.blog.me/221216259357

 

베스트셀러를 뽑아낸다는 리안 모리아티의 소설을 처음 접해본다. 드라이 플라워가 무수히 부숴져 흩날리는 표지가 가슴미어지는 로맨스 스토리일줄 예상했는데... 예상했던 것 보다는 흐뭇한 스토리에 무척 뿌듯했다.
특히나 최면술사의 로맨스라는 책소개로 꽤나 긴장하면서 읽어나갔는데 자연스레 적어나간 그들만의 이야기는 고개를 여러번 주억거리게 만들기도 했다.

 

 

세 명의 남자와의 연애에서 모두 실패한 최면치료사 엘런은 인터넷을 통해 패트릭과의 만남이 시작된다. 서로의 감정이 무르익어가는 시점에 갑자기 혼돈에 빠진듯이 불안해하는 패트릭의 모습을 발견했고 결국 패트릭은 충격적인 사실을 폭로하고 만다. 헤어진 여자로부터 스토킹을 당하고 있다고...
거부감을 느낄 수 있겠지만 엘런은 스토킹을 하고 있는 사스키아에게 오히려 흥미를 느끼게 되고 관심을 가지게 된다.

이 책은 짧지 않은 인생이지만 삶을 살아나감에 있어서 각자의 자리에서 얼마나 최선을 다했는지...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었던 상황을 내 곁의 소중한 사람들로부터 서서히 알아가는 그런 온기도 나누어 주었다.
물론 패트릭과 사스키아 사이에 감정이 서로 달랐었던 부분과 그 사이에 잭이라는 패트릭의 어린 아들 사이에서 차곡차곡 키워나갔던 크기의 차이가 애처롭기까지 했지만 사랑과 집착이 얼마나 다르고 그것을 밖으로 드러내는 순간 터지는 파장이 꽤나 컷다는 사건이였음을 무시할 수는 없는 듯 하다.

최면치료사인 엘런은 끝까지 자신의 감정을 컨트롤하고 심리적인 안정감을 유지한 까닭에 스토리의 마지막은 암울하지 않았고 슬프지고 않았으며 무섭지도 않았다.
아마도 엘런의 최면에 서서히 빠져드는 듯한 그런 소설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