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짱, 나의 시짱
고츠반 지음, 김지희 옮김 / 부키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hestia0829.blog.me/221214273106

 

사랑스러운 단발머리의 아이가 100번이나 엄마에게 좋아한다고 고백합니다. 자연스레 미소지어지는 이 행복한 표정을 감출수가 없네요. 쌍둥이의 아기일때를 회상하며 지금의 흐뭇한 모습도 사뭇.. 새삼스럽기까지 하네요.
안그래도 하루에 열두번은
>_< 
'난 세상에서 엄마가 쩨~에~일 쪄아!'
외치는 따님의 모습과 너무나 흡사한 시짱을 보며 지금 이 순간이 얼마나 소중한지 다시금 깨닫게 합니다. ^^

 

 

시짱의 엉뚱함을 닮은 듯, 이 책은 뒷페이지부터 앞으로 읽어나가게 되어 있어요.
시짱이 성장하는 과정이 그대로 그려졌는데 어쩜 아이들은 다 그런지 우리 아이들과 똑같이 행동했던 시짱의 모습이 너무나 사랑스러웠어요.
특히나 잠시도 누워있지 않는 제가 어느날 소파위에서 잠들었던 적이 있었는데 딸이 살며시 덮어주며 쌍둥이 동생을 조용히 불러 쌀을 씻는 모습을 보고 행복의 눈물을 훔친적이 있었어요. 이렇게나 사랑스러운 아이들에게 말을 듣지않는다는 이유로 목소리를 높여 혼을 내는 장면에선 내심 미안한 감이 들었는데 이게 잘 안고쳐진다는 쑥쓰러움 또한 내 몫인것을 다시금 반성하게 되었답니다.

저자 고츠반은 일년간의 시짱의 모습을 그림과 글로 남겨 그 소중한 시간을 추억하며 얼마나 뿌듯했을지 머릿속에 그려지네요.
이책을 끝까지 읽은 후 블로그에 기록했던 쌍둥이의 성장과정을 다시금 들춰보았습니다.
많이 안아주고 너희가 얼마나 소중한지에 대한 속삭임도 부족함없음을 지금 당장 말해주어야 겠어요. ^^
세상에 둘도 없는 나의 사랑이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