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홍 모자 철학하는 아이 9
앤드루 조이너 지음, 서남희 옮김, 김지은 해설 / 이마주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hestia0829.blog.me/221200688306

 

 

표지의 일러스트가 무척 귀엽습니다.
분홍모자를 쓴 여자아이가 펫말을 들고 당당히 길 한가운데를 걷고 있는데 주위의 아이들 또한 뿌듯한 눈빛으로 그 여자아이를 바라보고 있지요.
아이들과 표지탐색을 하는데 책속의 여자아이가 어떠한 일을 알리고 싶어하는 것 같다고 합니다.

 

 

책 속에는 평소와도 다름없는 어느도시의 하루를 보여주는 듯 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창가 소파에 앉은 아주머니가 분홍색 털실로 부드럽고 따뜻한 모자를 뜨지요. 아주머니가 소파위에서 잠시 잠들었을 때 집에 있던 고양이가 가지고 놀다 분홍모자를 창밖으로 떨어트리고 나뭇가지 위에 걸쳐있던 분홍모자는 아주 생각지도 못한 여행을 시작하지요.

분홍모자는 그 여행을 하면서 여러사람들을 만나게 되요. 얼굴 색이 까만 사람, 히잡을 쓴 여자, 임신한 여자 등을 만나는데 결국 표지의 여자아이를 만나지요.
여자아이는 분홍모자를 깨끗이 세탁을 해서 분홍모자를 쓰고 다니기 시작했어요. 손에 끼고 야구도 하고 수영도 하고 잔디위에 베고 눕고  술레잡기도 했어요.
어느날 분홍모자를 쓰고 나갔는데 다른 사람들도 모두 분홍모자를 쓰고 '여성의 권리는 인권! 여성주의! 여성들의 목소리를 들어주세요!' 등의 펫말을 들고 목소리를 높였답니다.

문득 생뚱맞다고 생각했는데 이는 2017년 1월 21일에 전 세계여성들이 움직였던 '세계여성공동행진'에 관한 이야기라고 해요.
전혀 몰랐던 사건이었는데 한국여성도 약 2000명가량 참여했다고 하네요. 여성의 권리는 인권이며 인권은 소중하다는 뜻을 전하려 분홍모자의 물결을 일으켰다고 해요.
이렇게 깊은 뜻이 있었다니 아이들도 무척 신기해 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