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공부방 - 평생 경력단절 없는
임보라 지음 / 푸른영토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hestia0829.blog.me/221175582672

 

 

경력단절이 된지 15년 정도 되었습니다.
계획한 일도 있었고 실행중이던 일도 있었는데 정말 내 마음대로 되지 않았던 아이문제로 인해 계획했던 사업을 먼저 시작했고 원하던 대로 아이가 생기는 동시에 경력 단절이 되었는데, 사실 순수하게 놀았다고 하기에도 뭔가 억울한 게 크진 않지만 아르바이트를 소소하게 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딱히 경력이라고 하기에도 애매한 일이였고 4대보험 등에 적용되는 직장도 아닌지라 무척이나 난감했었네요.

너무나 놀라운 것은 이 책을 만나기전 지인으로부터 함께 공동투자를 해서 공부방을 같이 하면 어떻겠냐는 제안을 받았습니다.
제일 솔깃했던 이유는 비용이 무척 저렴하고 학원에서 너무 힘에부쳐있던 친구라 약간은 동요하고 이야기를 나눴는데, 이야기를 나누는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조금씩 옥죄오는 불안감에 의해 확신이 조금씩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신도시로 이사들어오면서 내 주위로 인간관계가 형성되고 엄마표 수업을 하고 있는 차에 주위사람들로부터 공부방에 대한 권유를 꽤나 받은 편이였거든요.
'자기가 공부방 차리면 이만큼 믿고 맡길거 고민안해도 되는데 생각없어?'
하지만 내 아이 가르치는 것도 사실은 쉽지 않은데 내가 정말 잘 할 수 있을까에 대한 불안과 또 잘 운영이 안되서 손해보면 어떻하나.. 하는 것도 없잖아 있었지요. 역시나 아이가 있어서 겁이 많아졌나 봅니다.

지은이가 말하는 「엄마의 공부방」에서는 이러한 불안감을 해소해 주는 듯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비법을 보여줍니다.
'옆집엄마'만 잘되는 노하우와 '~카더라' 통신을 이용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노하우를 전수해보며 용기를 북돋아 주고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철저한 준비가 있으면 실패가 적다는 저자의 말과 무시못할 말썽꾸러기와 말많은 엄마관리법이 꽤나 흥미로웠답니다.
아~ 한살을 더 먹으니 돈버는 멋진 엄마가 되고 싶은 건 거부할 수가 없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