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닐. 앨범. 커버. 아트
오브리 파월 지음, 김경진 옮김 / 그책 / 2017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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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적인 디자인 그룹 힙노시스를 보기위해 적지않은 기대감에 부풀어 있었습니다. 1970년대의 시대에 사회에 부합하는 앨범디자인은 한계가 있었고 솔직히 본인은 좋아하는 가수의 앨범을 찾았지, 그리 표지 디자인에는 크게 신경쓴적은 없었는데 그 시기의 초현실주의적 커버디자인에 창의적이며 다소 충격적이다해서 무척이나 궁금도 했고 기대도 되어 책장을 넘겨보게 됐답니다.

 

 

그나마 알고 있는 것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밴드인 핑크 플로이드의 부푼 돼지 풍선이였는데 동물들이 꿈꾸는 이상적인 혁명을 반란으로서 보여주는 목적으로 나온 작품이라는 이 앨범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에 나왔다는 겁니다. 무뇌에 권력만 가지고 있는 돼지같은 자들의 부정부패를 보여주는데 실제 돼지를 이용해서 제작했다고 해서 무척이나 놀라웠었지요.

 

 

그외에 작품들도 시대의 배경을 뒷받침하듯 모두가 꽤나 충격적이였는데 솔직히 그시절에 마리화나를 피워대던 사람들이 천재적 재능을 살리며 발표한 작품이라고 하기에는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각자의 개성이 강한만큼 꽤나 작업에도 어려움이 있었으며 이 시대에 과한 노출과 조금은 충격적인 표지 사진의 특별한 포인트는 소름끼칠정도로 그시대의 배경과 문화를 그대로 보여주는 듯 했습니다.

책을 넘기는 속도는 과히 빠르지 못했고 그 시절 그들을 모를 수 없을만큼 그들이 내놓는 앨범은 치열하고 열정적이게 작업했을 모습이 책속에 확연히 드러나있고 이들의 커버를 보는 순간 흡입력은 무척 강열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마지막에 말하길 힙노시스는 그래서 진보적이고 모든것에 수수께끼가 포함되어 있다는 힘을 불어넣을 수 있음에 힘이 있다고 강력히 얘기합니다.

그때는 사실 특별함을 인정하지 않았던 시절이였고 사회에서 특별함을 제지하고 억압했던 때인데도 불구하고 이렇게나 허구적이고 추상적이고 기하학적이라고 생각이 되는 작품들이 세상에 나와 빛을 냈을땐 대중의 힘이 무척이나 컷다고 생각하네요.
작품의 퀄리티는 과히 놀라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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