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대유적지 여신상의 보석을 되찾아라 ㅣ 소프트웨어 왕국과 꼬마 베프 3
유경선 지음, 김미선 그림 / 한빛미디어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http://hestia0829.blog.me/221165192908
문제해결능력과 컴퓨팅 사고력 향상을 위한
소프트웨어 왕국과 꼬마 베프의 세번째 미션을 위한 여행이 또 한번 시작됩니다.
이번엔 「고대유적지 여신상의 보석을 되찾아라'라고 하는 미션을 완수해야 하는데요...
이번 여행도 쉽지 않은 여정이 될듯 합니다. 아름다운 여신의 머리에 있는 고귀한 보석을 민이와 리가 웜바이러스인 로이와 로아 형제로부터 되찾을 수 있을지 무척이나 기대됩니다.
세번째 미션을 위해 고대유적지에 방문한 민이와 리는 이곳에 있는 여신상에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는 전설에 대해 이야기하며 방문했는데 이번에도 역시 사람의 흔적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었답니다. 관광안내소에서 만난 지킴이 이스캡은 힘없는 목소리로 없어진 보석을 찾아달라고 민이와 리에게 부탁하는데...
고대부족들이 사용하던 모스부호를 파악하기 시작하는데 첫번째 모스부호는 주먹을 쥐었다 폈다하는 방식의 해석과 전구의 온/오프를 해석하는 방식으로 암호를 풀어나가기 시작했지요. 전편보다 더 긴장감있고 더 어려워진 이 부호들을 코딩을 통해 참과 거짓을 가려내고 용의자의 말을 해석하여 하나씩 분석해야하는 세밀한 해석도 필요해서 생각보다 쉽지않은 판단력이 필요했답니다.
통역봇의 등장으로 더욱 흥미진진해졌는데 현재 통역봇의 사용처인 구글번역기와 우는 아이가 왜 우는지를 해석하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해석을 해서 결국은 범인을 찾았답니다.
고된 여정이 계속되는 가운데 갈수록 지능적인 사고력을 유발하는 코딩의 시작은 아직도 끝나지 않은 미션의 기대감을 줍니다. 책속을 들여다보면 아직도 네 곳의 미션이 남았는데 갑자기 집으로 돌아온 민이와 리는 다음 미션을 어떻게 수행할지... 난이도가 높아지는 미션을 완벽히 수행해 나갈지 긴장감도 옅볼수 있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