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놀이동산의 슈퍼컴퓨터를 작동시켜라 ㅣ 소프트웨어 왕국과 꼬마 베프 2
유경선 지음, 김미선 그림 / 한빛미디어 / 2017년 10월
평점 :
절판
http://hestia0829.blog.me/221143413558
초등학생인 우리 아이들에게 첫 코딩교육을 위해 책으로 먼저 접해보려 「놀이동산의 슈퍼컴퓨터를 작동시켜라」를 소개했습니다.
소프트웨어 왕국과 꼬마 베프의 1단계였던 햄버거 성의 셰프봇을 작동시켜라의 미션완료에 이어 2단계 미션인 놀이동산의 슈퍼컴퓨터를 작동시켜라를 완성시켜야 합니다. ^^
소프트웨어 왕국의 이야기를 위한 주인공 소개를 해주는데 우리아이와 동갑내기 친구들이 있어 무척이나 반가워 하더군요. ^^
저학년을 위한 책이라 그런지 글밥도 길지 않고 쉽고 편하게 읽어나가며 자연스레 코딩의 원리를 보여줍니다.
민이와 리, 그리고 베프누 두번째 미션을 위해 놀이동산을 찾았어요. 그러나 뭔가 이상해요. 놀이동산에 주인공들 외에 다른 사람들이 보이지 않았고 문제의 원인은 슈퍼컴퓨터가 망가져 버려서 놀이동산도 멈췄다는 거예요.
슈퍼컴퓨터를 고치기 위해서는 박사님이 계셔야하는데 박사님마저 갇혀버려서 상황이 안좋았지요.
자~ 박사님을 구하러 출발하는 주인공들은 최대한 짧은 길을 찾기위한 코딩의 미션을 시작하게 됩니다. ^^
문제 인식 후 문제의 해결방법을 데이터로 정리합니다. 데이터를 정리후 가장 빠른 길의 해답이 나오면 알고리즘을 만들어 프로그래밍을 완성하면 되지요. 이때 경우의 수와 복잡하더라도 가능한 모든 경우를 찾는데 이것이 알고리즘이고 우리가 실생활에 알고리즘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경우가 바로 카카오 지도나 네이버 지도라고 해요. 그리고 네이게이션에서는 다익스트라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거리를 계산해 가장 빠른길을 찾아주고 자신이 원하는 교통수단까지 정할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이지요.
놀이동산의 미션을 멋지게 성공한 주인공들은 다음의 또 다른 미션을 기약합니다. ^^
코딩을 하면서 조금더 폭넓은 사고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이 책은 무척이나 흥미롭고 재미있는 동화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