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멸세계
무라타 사야카 지음, 최고은 옮김 / 살림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hestia0829.blog.me/221072393028

 

 

   작가와의 첫 만남은 '편의점 인간'이였다.  참신한 소재와 스토리로 여자의 입장에서, 그래도 사회의 일원으로 노력을 다했음하는 작가의 마음이 느껴져 응원을 보냈었다.  하지만 지금의 '소멸세계'는 심심치 않은 충격과 둔기로 한대 맞은 듯한 아픔에 몸서리를 치게 되었다.  '편의점 인간'이 비정상적인 것을 정상적으로 표현했다면, '소멸세계'는 정상적인 것을 비정상적으로 바꾸어 표현한 것처럼.....  정말 인간 세계가 이렇게 소멸해 버릴것만 같았다. 

 

     바야흐로 얼마의 시간이 지났을까?
현재는 인간의 '교미'로 생명을 탄생하는 시대가 아닌 '인공수정'으로 최적의 인간을 생산해 내는 시대라고 봐야될 듯하다. 

    주인공 사카구치 아마네는 인간의 '교미'로 태어났고, 태어나면서부터 엄마에게 엄마와 아빠의 사랑으로 태어났으며 우리는 너를 정말 사랑한다는 말을 수없이 들으며 자라왔다.  현재 시대에서는 이것이 정상적인 탄생이 아니였으며 가족간의 '교미'는 근친상간의 범죄로 보고 있었다.  '가족'을 제외한 애인은 밖에서 따로 만나는것이고, 영상매체나 애니매이션의 캐릭과의 연애가 온전히 맞는 방법으로 보기때문에, 주인공 아마네는 이를 '이쪽 세상'과 '저쪽 세상'으로 나누어 자신만의 삶을 살아가고 있었다.
    하지만 엄마의 영향이 컷을까?
아마네는 애니매이션의 캐릭 라피스와의 첫 경험을 시작으로, 첫 인간 미즈우치와의 관계를 겪게 되면서 조금씩 생각의 변화가 일어나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한다. 어찌되었든 성인이된 아마네는 최적의 남자 아마미야 사쿠와 '가족'이라는 이름으로 서로의 인생이 얽혀있는 삶을 시작하고 계획한대로 무난한 생활을 하게되는 듯 싶었다.

    그러나 실험도시 에덴의 가족 시스템에 들어가면서 부터 모든게 엉망이 되어버린다.  공원의 노니는 아이들은 똑같이 생기진 않았지만, 똑같은 옷에 똑같은 헤어스타일, 똑같은 웃음에 똑같은 울음소리를 가진 '아가 카페' 같은 분위기였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가 '엄마'였으며  모든 엄마들은 아이들에게 '사랑의 샤워'를 내리는 존재가 되어야 했다.  모두가 이런 상황이 '정상적'인 것이라고 단단히 세뇌되어 있다.

     책을 끝까지 놓지 못했던 이유는 내용이 너무 기가막히고 터무니 없는 이 이야기를 어디까지 끌고 갈 것인가가 제일 궁금했었던 것 같다.  그런데 나도 모르게 그 세계에 빠져들고 있었다.  나또한 지금의 세계는 소멸될 것이며 앞으로는 이러한 세계로 빠져들것이다라는 세뇌를 당하고 있는 느낌에 오싹함마저 들었다.  아마도 이렇게 되면 '이쪽 세계'와 '저쪽 세계'는 안정과 불안정으로 바뀌고 대혼란의 시대가 올것이 분명해 바로 고개를 저었지만 말이다.
정신을 똑바로 차려야만 한다.
    지금의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세계의 모습은 지금보다 더 밝을 것이기 때문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