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맨 미스터리, 더 Mystery The 13
시즈쿠이 슈스케 지음, 추지나 옮김 / 레드박스 / 2017년 8월
평점 :
절판


http://hestia0829.blog.me/221071628384

 

 

   '범인에게 고한다2'라고 씌여져있는 표지가 눈에 띈다.  범인에게 고한다 1편과 연결된 스토리인가 싶었는데 굳이 읽지 않아도 전편의 내용은 파악된다.  아동실종사건으로 인해 살인까지 서슴치 않았던 1편에 비해 굉장히 지능적인 심리적 양상을 보여주는데 그 스토리가 시끄럽지 않고 조용하고 느긋하며 숨이 막히는 진행에 손에 땀을 쥐게 만든다.

 

   '아와노 사토시' 그는 누구인가?
책의 마지막까지 그의 정체는 밝혀지지 않는다.  도입부에서는 전편인 배드맨 사건을 보여주며 수사대에 소속된 인물들이 여럿 나온다. 여기서 유심히 볼 인물은 마키시마 후미히코, 혼다 아키히로, 무라세 쓰기후미 등이다. 
   보이스피싱 조직에서는 점장 샤모토 유타카를 중심으로 스나야마 형제, 도모키와 다케하루와 그밖의 인물들이 있는데 우리가 뉴스에서 나오는 이슈에서 자주 보았듯이 보이스피싱 범죄를 저지르고 있다.  이들은 수행책과 실행책을 교묘히 나눠 성공적으로 범죄를 마무리하나 싶더니 예전 아둔한 조직의 일원이였던 고사카 아쓰시라라는  사람의 제보로 보이스피싱 사무실은 초토화된다.  도모키와 다케하루는 운좋게 도망쳤고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가는 듯 했다.
   하지만 어둠의 중심은 아와노였고 그는 끊임없이 도모키를 찾아왔다.  채근대지도 않고 조용히 내뱉는 그의 음성은 충분히 그를 자극시켰고, 결국 속고 속이는 대일본유괴단의 유괴사업의 시작을 알린다. 

    총책인 아와노에게서 듣는 치밀한 각본의 '유괴 사업'은 성공했고 범죄자와 피해자, 그리고 형사들의 머리싸움과 심리전이 상세히 묘사되는데 그 긴장감 또한 최고조에 달한다.  작전에 한번 실패한 마키시마는 형사본부장 소네에게 7년전의 배드맨사건의 질책을 듣는데, '와시'사건을 수사하다 살인사건마저 일어났었던 일을 들추며 마키시마의 가슴에 남아있던 앙금을 건드려버린다.  마키시마는 몸값거래를 진행하면서 더이상의 살인사건으로까지 전개되는 일은 결코 없어야 된다며 다시금 마음을 다잡는다.
  
   어떻게 되었을까?
오랫만에 스나야마 형제가 마신 술은 달고 맛있었다.....

    얼마전 '인천 초등생 살인사건'을 보더라도 학교를 중퇴한 한 여자가 SNS에서 만난 다른 인물과 저지른 파렴치한 범죄는 치밀하고 계획된 살인임에도 불구하고 심신미약이란 이유로 형벌을 줄이려하고 있다.  만약, 잡히지 않았다면 제2의 범죄를 저지른지 않으리란 보장 또한 없을 것이다.  아마도 이 여자는 '립맨'의 아와노처럼 일상이 지루해서 심심풀이로 저지른 일일거란 생각이 머릿속에서 지워지지 않는다.

'Rest in peace."
'편히 잠들라'라는 뜻의 이 말은 꼭 아와노가 듣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