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슈퍼맨이라고?
강성은 지음, 김숙경 그림 / 장영(황제펭귄)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hestia0829.blog.me/221053083797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만한 눈에 띄는 표지예요. 그림책을 읽을 땐 표지이야기를 먼저하는데 여지껏 가장 이야기거리가 많았던 것 같네요. ^^
   푸르른 지구의 곳곳에 위험이 생겼어요. 슈퍼맨이 나타나 구해주는데 과연 지구는 무사할까요?  아이들의 지구 주위를 돌며 위험에서 구하는 이 사람의 직업을 맞추는 활동을 했는데 경찰, 소방관, 슈퍼맨..?  "슈퍼맨이 직업이니?"라고 물었더니 직업중에 하나라고 대답하더군요.  어디선가 꼭 지켜주는 직업이라고 제게 설명해줬지요....^^
정답은 책의 뒷면에 있어요.
  이래서 동화책은 꼭 표지로부터 시작해야 된다는 점.


    여기저기에서 위험의 신호가 들려오면 슈퍼맨같은 소방관이 달려오죠.  사실, 소방관 아저씨도 집에선 평범한 아빠랍니다. 작은 불씨에도 놀라고 무서운 놀이기구를 타면 다리가 부들부들 떨리는 이웃의 평범한 아저씨지요. 하지만 진짜 위험한 상황에서는 먼저 용기를 내는 멋진분이시죠.  처음부터 용기있는 사람은 아니였지만, 계속 노력하고 연습해서 용기를 얻을 수 있었죠.
  어디선가 누군가에게 무슨 일이 생기면 지구인 슈퍼맨 소방관인 내가 달려간답니다.

 


   '내가 슈퍼맨이라고?'를 읽고 소방관에 대한 이야기를 아이들과 나누는데 영웅이란 표현까지 쓰며 환호하는 아이들에게 소방관의 노고를 함께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불이 나면 불속으로 뛰어들어가 위험에 처한 사람과 동물 모두를 구하고, 지금도 이 장맛비에 침수된 지역에서도 열심히 남을 도와주고 계시고 빨리 원상복귀가 되도록 노력하고 계신다고... 게다가 불이 났을때 화재진압이 끝나면 검게 그을린 소방관의 모습도 사진자료로 보여주며 진정 용기있는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직업이라고 설명을 해주었다.
   용기란 씩씩하고 불의를 두려워하지 않는 마음을 갖는 것이고, 스스로 느끼고 행동으로 옮기는 진정한 용기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램도 전해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