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마녀 아틀리에 도넛문고 8
이재문 지음 / 다른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녀 같은 내가

진짜 마녀가 되는 시간

『 우리들의 마녀 아틀리에 』

이재문 성장소설 / 다른






지금부터 마녀 수업을 시작한다

준비물은 간절함과 용기


어쩌면 우리는 가슴 속 어딘가에 간절함을 품고 살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한 간절함을 겉으로 드러내어 행동하고 실천할 용기가 없을 뿐... <우리들의 마녀 아틀리에>는 작거나 큰 간절함을 하나씩 모아 용기로 변화시켜주는 청소년 성장소설입니다.





저자 이재문님은 정체성이 흔들리는 청소년 시기의 친구들이 '학교'라는 작은 사회에서 바르게 설 수 있는 바람을 가지고 계신듯 해요.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꽤 많이 출간하셨거든요. 특히 사계절 어린이 문학상 대상자음과모음 출판의 청소년 문학상을 수상하시기도 했답니다. 학원물과 환타지를 좋아하는 청소년들의 추천도서 그리고 학교에서 활동하는 '한 권 읽기'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등장인물


강은서 :

아빠와 단둘이 살고 있는 소녀는 얼룩덜룩한 피부에 소심한 친구랍니다. 자신과 엮이면 '저주'에 걸리게 된다고 믿으며 실제로 그런 일이 벌어졌음을 숨기고 있지요. 자신때문에 저주를 받은 친구를 위해 마녀의 제자가 됩니다.


오하람 :

사고로 머리를 다친 아빠와 생활전선에 뛰어든 엄마... 하람은 가난으로 괴롭힘까지 당하기가 싫어 일진이 되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일진 무리에서조차 맞서기가 어려워 거짓말을 하게 되는데 그조차도 허언증이란 놀림을 받게 되지요. 이런 지옥에서 벗어나고픈 하람은 마녀 아틀리에를 찾게되지요.


김서윤 :

은서와 절친이었던 서윤은 자신의 쌍둥이 오빠를 보게된 후부터 멀리하게 됩니다. 중학교때도 그저 그렇게 지내는가 했는데 학교의 문제아 황도준과 엮이면서 마녀 아틀리에의 문고리를 잡았다가 저주에 걸리고 말지요.





이봐요, 어린 마녀. 똑똑히 알아 둬요.

저주를 풀기 위해선 손수건보다 더 중요한 게 있다는 걸.

바로 간절한 마녀의 마음이죠.

아무도 날 믿어 주지 않아도 자기 자신만큼은 스스로를 믿어야 해요.

마법이란 게 원래 그런 거라고. 기적같은 거.

근데 우습게도, 자기를 온전히 믿는 것이야말로 기적만큼이나 어려운 거예요.



한울중학교 학생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이야기 '마녀 할망구'... 그 마녀 할망구가 운영하는 가게 '마녀 아틀리에'는 한 번도 열린적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학교의 문제아 황도준이 아는 형들이랑 몰래 담배를 피우는걸 발견한 할머니가 다시 담배를 피우면 폐에 구멍을 내 버릴거다라고 으름장을 놓았고, 생각을 해도 계속 화가 났던 황도준은 그의 무리와 함께 복수를 하기로 결심하게 됩니다. 가게 마녀 아틀리에 창문에 빨간 페이트로 낙서를 해 놓는것으로 말이죠. 그리고 우연스레 그 이야기를 듣게 된 은서...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다음날 느즈막히 일어나 학교를 향하던 은서는 배움터 지킴이 할아버지와 대적하고 있는 마녀 할망구를 발견하게 됩니다. 할머니는 대뜸 은서를 목격자로 지명하고 또 다른 목격자 나비(할머니왈, 쥐 잡는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와 범인을 찾기 시작합니다. 참견하고 싶지 않았지만 가게의 손잡이를 잡은 아이가 저주에 걸렸을거고 나비가 지목한 친구가 바로 서윤이었기때문에 거부할 수가 없었지요. 거기에 더해 하람세탁소가 아닌 가가세탁소의 의미를 알게된 하람은 그곳을 털자는 도준에게 복수를 결심하게 되는데...

도대체 이 친구들에게 어떤 일들이 벌어지는 걸까요? 그리고 마녀 아틀리에를 찾은 친구들은 할머니로부터 해답을 찾을 수 있을지...





어쩌면 세상은, 내가 생각한 것보다 더 호의적일지도 몰라.

청소년 성장소설 <우리들의 마녀 아틀리에> 간절함과 용기를 통해 한뼘 더 성장하는 따스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기발하기도 하지만 각자의 시선으로 마주한 아픔을 가감없이 그려내 마음조려가며 한껏 응원의 메세지를 남겼던 것 같네요. 마녀라는 소재의 판타지함과 희망을 잃지않도록 힘나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우리들의 마녀 아틀리에>... 세상이 나에게만 차갑게 군다고 생각하는 친구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