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방구석 오페라 - 아름다운 사랑과 전율의 배신, 운명적 서사 25편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11월
평점 :
아름다운 사랑과 전율의 배신
문학 에세이 여행서
『 방구석 오페라 』
이서희 / 리텍콘텐츠출판사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3/1119/pimg_7466312434088018.jpg)
인간은 약하지만 사랑은 강하다.
인간의 감정을 주관하고 있는 주체는 아마도 사랑이 아닐까 합니다. 인간이라면 누군가에게 관심받고 사랑받기위한 존재로 남아있길 바라니까요... 살아가는데 있어서 삶의 역경을 겪는 일이라면 성공과 실패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건 내 삶의 행복한 결말이 아닐까요? 그러기 위해 우선적으로 필요한 것이 바로 사랑하는 마음일테니 말이죠.
<방구석 오페라>는 오페라란 장르가 생소한 독자들에게 쉽게 다갈수 있는 기회를 주는 문학 에세이랍니다. 이 책은 아름다운 사랑과 전율의 배신, 운명적인 서사 25편의 작품을 선사한다고 하는데요... 과연 현장 그대로의 감동을 느낄 수 있을지 무척 기대됩니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3/1119/pimg_7466312434088019.jpg)
어쩌면 사랑은
인생의 굴곡과 참 비슷한 것 같습니다.
사랑의 결과가 어떻게 맺어지건,
우리는 사랑 속에서
인생도 사랑도 반복되는 흐름의 연속이라는
한가지 배움을 깨우치니까요.
르네상스 말기 16세기, 이탈리아에서 최초로 시작된 오페라는 노래의 향연으로 단편 소설의 서사를 그려냅니다. 저자는 뮤지컬이 주인공의 꿈과 사랑의 드라마를 노래한다면, 오페라는 인생의 역경과 역사의 문학적 줄거리를 노래로 표현하는 것이라 소개합니다.
찬 바람이 부는 어느날, 조용한 카페에 앉아 풍미로운 우유거품이 가득한 커피와 함께 만난 <방구석 오페라>는 혼자만의 여유와 힐링의 시간을 갖게 하였는데요... 책에 연결되어 있는 큐알코드를 통해 오페라 속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답니다. 25편의 서사와 해설로 작품을 조금 더 쉽게 다가갈 수 있게 도와주고 다채로운 매력을 품고 있는 사랑이야기를 들려주는데요... 저자만이 전할 수 있는 문체로 작품의 묘한 매력이 그대로 전해지는 듯 했습니다.
다섯 파트로 나뉜 <방구석 오페라>는 생소한 오페라 전문용어의 설명을 시작으로 작품 하나마다 역사적 배경과 상황을 묘사하여 독자들이 접근하기 쉽게 구성하였어요. 사랑하는 이를 위한 구원부터 복잡하게 얽혀있는 관계 속에 숨겨진 애정, 사랑으로 인해 벌어진 비극과 다채로운 결말의 작품을 보여주며 쉽지않은 사랑의 다양한 모습과 마주하게 됩니다.
아팠기에 사랑이었고 영원한 사랑은 존재한다 믿어 의심치 않기를...
사랑도 인생의 굴곡과 같다고 말하는 저자는 <방구석 오페라>를 통해 그럼에도 사랑은 영원히 이어진다 전하고 있는 듯 했습니다. 쉽지않은 삶에 향기가 물씬 풍기듯 오페라 작품에서 그려내는 노래의 향연은 계속될 것이라 말이죠.
다가오는 겨울... 따스한 커피와 오페라 속 문학 에세이를 만나고 싶은 독자들에게 <방구석 오페라>를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