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래스카 샌더스 사건 1
조엘 디케르 지음, 임미경 옮김 / 밝은세상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랑스 베스트셀러 1위!

『 알래스카 샌더스 사건 - 1 』

조엘 디케르 장편소설 / 밝은세상






누구나 사랑한 그녀의 은밀한 비밀은?



처음부터 특정인물을 대놓고 범인이라 추적하는 <알래스카 샌더스 사건>은 끊임없이 의심하는 독자들에게 반전에 반전을 선사하며 정신없이 현혹시키고 있다. 이렇게 빨리 사건이 해결됐음에도 불고하고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숨막히는 신경전과 완전한 트릭으로 손에서 책을 놓지 못하게 만들었던 베스트셀러 추리소설... 과연 사건이 진짜 해결된 것일까? 이 책을 만난 독자는 아마도 '해리 쿼버트 사건의 진실'부터 뒤적이면서 어디부터 잘못되었는지 찾아 볼 것이다.

<알래스카 샌더스 사건>눈에 뜨는 미모의 여성이 의문의 죽암을 당한것과 엉킨 실타래의 끄트머리도 찾을 수 없었던 미궁속의 소설이다. 그녀를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랑에 빠질 수 밖에 없지만 누군가는 지독히도 증오하고 있었다는 사실... 1편에서는 엉켜진 실타래에 헤어나오지 못하지만 의문의 편지로 인해 그 시작점을 찾게 되는데...






1999년 4월 3일

뉴햄프셔주 마운트플레전트에서 주검으로 발견된 알래스카 샌더스 이야기를 시작하기에 앞서

그 당시 내가 개인적으로 맞닥뜨렸던 상황,

특히 작가로 입문한 나의 초기 행보를 되돌아볼 필요성을 느끼는 건 그런 이유 때문이다.

그래야 2010년 여름,

과거의 범죄 사건으로부터 11년이나 지난 시점에

내가 무슨 사정으로 그 사건의 재수사에 뛰어들게 되었는지 설명이 가능해지니까.



<알래스카 샌더스 사건>은 유명작가 마커스가 2010년 지금에 처한 상황이 과거로 거슬러 올라가 1999년에 발생한 미모의 여성 사망사건과 연결지어 진상이 밝혀지는 추리소설이다. 마커스의 소설 '해리 쿼버트 사건의 진실'이란 책으로 인해 연결된 인물 해리와 페리... 이 책 또한 과거로부터 소환되어 온 듯 했다.

1999년 4월 3일... 이른아침 조깅을 하던 로렌 도노반은 숲 어귀에서 곰에게 먹히고 있는 시체를 발견하게 된다. 사건 현장에 출동한 형사 페리는 사망한 사람이 알래스카 샌더스라는 미모의 여성이며 이미 살해된 상태에서 시체를 훼손당했다는 보고를 받는다. 미스 뉴잉글랜드 출신인 그녀가 왜 자신이 살던 곳에서 떠나왔는지 그리고 남자친구이면서 가해자인 월터와 피묻은 스웨터의 주인 에릭과는 어떻게 얽히고설키게 된 것인지 아무리 뒤져봐도 허공을 헤맬뿐이었다.

단서는 에릭의 피묻은 스웨터와 화재 속 월터가 남긴 증오의 메세지... 문제는 강력수사로 인해 월터 또한 살해당했고 종신형을 받은 에릭의 동생 로렌은 11년이 지난 지금 경찰이 되어 그의 결백을 주장하는데...



"마커스 골드먼은 절대 나자빠지는 사람이 아니다."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압도적인 반전 드라마를 그려내는 <알래스카 샌더스 사건> 1편에서는 심리적 압박을 신랄하게 그려내는 전개를 보여주고 있다. 전개뿐이지만 숨막히는 속도감으로 긴장을 더했고 마지막즈음 실타래의 시작점을 찾았다는 스토리로 다음편을 바로 손에 쥐게했던 베스트셀러 추리소설... 1편의 긴장과 흥분에 이어 바로 펼쳐보도록한다. 이 여름과 어울리는 스릴러 추리소설을 찾는다면 당연 <알래스카 샌더스 사건>을 만나보길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