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리석은 장미
온다 리쿠 지음, 김예진 옮김 / 리드비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재 기간 14년,

뱀파이어와 SF 세계관이 만난 환상의 대작!

『 어리석은 장미 』

온다 리쿠 / 리드비






우주에 닿기 위해 피를 탐해야 하는 아이들

그리고, 그 중심에 놓인 소녀



흐트러지게 피는 장미는 그 아름다움이 절정에 다다랐을 때 비로소 고개를 숙이게 된다. 하지만 나쁜 장미는 절대 시들지 않는다는거... 일본의 SF전문지 'SF Japan'에 2006년부터 연재를 시작한 이 책은 14년이라는 기나긴 연재기간으로 그 완성도를 더하고 있다. 특히 온다 리쿠만의 나른한 문체로 뱀파이어와 SF 세계관이 만나 지구의 미래를 그려내는데 무척이나 매력적이다.

<어리석은 장미>는 더이상 지구에 살 수 없는 인간들이 우주로의 대이동을 위해 미지의 힘이 깃든 작은 산간마을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그려내는데, 피를 탐하게 된다는 뱀파이어와 우주로 향한 SF 장르를 더해 흥미를 자극하고 있다.





누구일까, 처음 자신들을 '어리석은 장미'라 불렀던 사람은.

어리석은 장미는 시들지 않는다.

영원히 지지 않고 계속 피어있다.

자신의 생명이 이미 끝났다는 사실도 모른 채,

어리석기때문에 시들지 않는다.



일찍 부모를 잃고 먼 친척에게 맡겨져 자란 아이 다카다 나치... 14세가 된 소녀는 어머니의 고향 이와쿠라 마을을 찾게 된다. 이곳엔 우주로 향하는 배 '허주'가 존재하는 곳으로 승선원을 선발하는 캠프에 참가하기 위해서... 승선원이 되기 위해 거쳐야하는 '변질'... 나치는 아무것도 알지못한채 캠프에 참가하게 되었고 그곳에서 마카게 가문과 부모님의 죽음에 얽힌 비밀을 찾게 되는데...

누구보다 빠르게 변질이 시작된 나치는 피에 대한 욕망을 강하게 억누르며 괴물로 변해가는 자신을 마주하게 된다. 문제는 허주의 승선원이 되는 과정에서 위험한 존재인 메이리로 변모하는 경우도 있으며, 피먹임을 당하면 생명이 오래도록 유지된다는 소문때문에 정치와 돈에 휘말리게 된다는 사실이 불편했던 나치... 하지만 정처없는 피의 욕망에 이끌리게 되는데...

자신의 피를 처음으로 먹어 달라는 후카시 오빠... 그리고 그의 엄마이자 나치의 이모인 히사오, 캠프에서 먼저 말을 걸어준 마카미 유이와 변질체로 태어난 아마치 마사키, 허상인지 실체의 인물인지 모를 도와까지... 이들의 치밀하면서도 몽롱한 심리를 그린 <어리석은 장미>는 무척이나 매력적이었다.


노스탤지어의 마법사라 불리는 온다 리쿠...

역시 <어리석은 장미>는 SF소설의 거대함과 뱀파이어라는 소재의 묘미가 환상적이었던 소설이었다. 피를 갈구해야 하는 소녀 그리고 부모의 죽음에 얽힌 절박함... 벽돌책임에도 불구하고 책을 펼치자마자 적잖게 빠져들어 단숨에 읽어나갔다. 이 여름에 이만한 스토리가 또 있을까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