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퍼스 고스트
이사카 고타로 지음, 김은모 옮김 / ㈜소미미디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미터 Booklog 1위

『 페퍼스 고스트 』

이사카 고타로 / 소미미디어






나는 다른 사람의 내일을

조금 볼 수 있다.



어떻게 생각해보면 반가운 능력은 아닌것 같다. 왠지 걱정을 사서 한다는 느낌이랄까? 변혁의 시대를 걷고 있는 지금의 세상은 하루 아침에 또다른 과학의 문물을 받아들여야 할만큼 너무나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데다 나날이 늘어나는 사건사고에 도무지 종잡을 수 없는 현실 속에 살고 있는 듯 하니까... 비말 감염을 통해 누군가의 내일을 볼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면 드러내지 못하는 스트레스에 몸부림 칠 수도 있겠다 싶었기 때문이다.

바로 그러한 주인공의 좌충우돌 스토리가 들어있는 <페퍼스 고스트>는 특수 설정의 대표적인 이사카 고타로가 작가 생활 20년을 집대성하여 그린 일생일대의 작품이라고 한다. 내일을 보는 국어교사 , 그리고 자작소설 속의 인물인지 실제하는 존재인지 알 수 없는 러시안블루아메쇼의 캐미가 돋보이는 판타지미스터리... 두 이야기의 교차점에서 어떤 사건이 벌어질지 무척이나 기대된다.





이 세계의 비애는 깊다.

기쁨은 깊은 고뇌보다 더 깊다.

비애가 말한다. 사라져라!

그러나 모든 기쁨은 영원을 소망한다.



시한부 선고를 받았던 아버지는 사망하기 하루 전, 가문을 이어온 기이한 능력에 대해 얘기를 해주셨다. 비말로 상대방의 앞날을 예측할 수 있으며 큰 사건이나 사고를 '선공개 영상'으로 볼 수 있다고... 중학교 국어교사인 단 지사토는 밤이 되면 현기증이 나거나 눈이 침침해지긴 했지만 그것이 전조증상이라는 것을 알게되었고 아버지로부터 들은 얘기로 확신을 같게 되었다.

어느날, 교칙을 어긴 학생을 훈계하다 저녁즈음 그의 '선공개 영상'을 마주하게 된다. 신칸센 좌석이 흔들리고 페트병과 수화물이 굴러떨어지면서 사고가 나는 영상을... 자신의 학생이 위험에 처하자 점술가 친구를 핑계삼아 이야기를 전해주었다. 다음날, 선로 사고는 일어났고 학생은 무사히 사고를 피했다고 한다.

한편, 자작소설을 쓰는 후토 마리코는 단에게 읽어보라며 「고지모 사냥꾼」이란 작품을 건넨다. 고지모란 고양이를 지옥에 보내는 모임으로 파렴치한 학대영상을 찍은 이를 옹호했던 인간들의 모임으로, 이들을 러시안블루와 아메쇼가 복수하는 스토리다. 비판적이고 부정적인 러시안블루 그리고 걱정없고 긍정전인 아메쇼의 캐미가 개성넘치지만 이 소설 속의 이야기와 단의 현실 세계와 교차되면서 극한의 사건들이 수면위로 떠오른다. 문제는 이 두 이야기가 자연스레 연결지어져 읽는 독자마저도 혼돈의 도가니에 빠지게 된다는 사실...

<페퍼스 고스트>는 현실이라 말하지만 소설 속에 갇힌 듯 했고, 복수 2인조가 인간이라고는하지만 마치 고양이와 같은 이중적 느낌으로 읽는 재미를 더하는 판타지미스터리였다. 또한 죄 지은 자가 받아야 할 죗값이라는 스토리로 다른 시각적 요소들을 보여주고 있어 무척이나 흥미로웠다. 책 속에서 계속해서 논쟁을 벌였던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이 책을 읽은 독자들은 <페퍼스 고스트>를 어떻게 색다르게 해석할지 궁금하기도 하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