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T 세대가 온다 - 잡아먹을 것인가, 잡아먹힐 것인가
송진주 지음 / 마인드셋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잡아먹을 것인가, 잡아먹힐 것인가

『 GPT 세대가 온다 』

송진주 / 마인드셋






누군가의 1년이 당신에게는 1분이 된다!



얼마전에 처음 접했던 챗GPT는 그야말로 신세계였다. 오래전부터 아이들이 챗봇이다, 빅스비다,라고 떠들어 댔는데 세대가 변했다며 그냥 지나친 것이 이렇게나 후회가 될 줄은 몰랐다. 챗GPT도 마찬가지로 읽기는 하였으나 이런 세상이 존재하는구나~라고만 생각했을뿐 실천해보려고 시도도 하지 않았다는거... 미래지향적 삶을 살아가겠노라 다짐했던 순간이 무너지면서 이번만큼은 기초부터 천천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다짐하며 드디어 ChatGPT를 가입했다.

<GPT 세대가 온다>혁신을 이끌 미래의 삶에 꼭 필요한 GPT의 활용을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챗GPT 사용설명서다. 챗GPT는 들어봤으나 어디부터 시작해야할지 갈피를 못잡는 독자에게 챗GPT의 가입부터 최적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키워드까지 폭넓게 소개한다. 뿐만아니라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글쓰기나 회사에서 인정받는 나를 만들기위한 정보까지 들어있으니, 그 무궁무진한 세계로의 맛을 제대로 보여준다.





미래는 불확실하지만 챗GPT 등의 기술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구체화할 기회는 있습니다.

새로운 이 도구를 수용하고 책임감 있게 사용함으로써 생산성을 높이고 삶을 개선하며 밝은 미래를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인공지능이 필수요건이 된 현재... '잡아먹을 것인가 아니면 잡아먹힐 것인가'라는 섬뜩한 메세지는 인간의 내면을 자극하게 만든다. <GPT 세대가 온다>는 영어 강사이자 GPT 연구소의 대표 그리고 두 아이의 엄마인 저자가 잊지못할 경험이었던 챗GPT의 실질적인 활용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마치 인간과 대화하듯 맞춤 응답을 해주고 더욱 상세하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수 있다는 점에서 챗GPT의 성장은 이제부터 시작이라는 점에서 꼭 알아야할 필독 경제도서라 할 수 있겠다.



그밖에도 챗GPT를 활용한 업무관련 정보와 인공지능을 이용한 글쓰기와 동영상, 그리고 일상에서 필요한 모든 정보활용의 예시를 보여준다. 특히 내노라하는 세계의 기업에서 챗GPT의 도입으로 향후 5년 안에 전체 노동 인구의 20%를 대체할 수 있는 업무능력을 지녔다는 점에서 숙련된 활용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점이다.

불과 몇년 전까지만해도 교육부에서는 코딩을 필수과목으로 선정하여 확산시키고 있다고 했는데, 챗GPT의 교육은 속도가 더 빨라질 것이라 감히 예측해본다. 그런 의미에서 기본이 될 수 있는 <GPT 세대가 온다>는 나와 같이 아무것도 모르는 독자에게 주옥과도 같은 경제도서로 그리고 경영책으로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