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실전문제집 2-하 (2024년용) 숨마 중학 실전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출문제로 개념 잡고 내신만점 맞자!

『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 2-상 』

이룸이앤비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문제집'으로 확실히 개념잡고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으로 내신 기출문제를 잡아주는 중2수학문제집!! 이제 2학기 예습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 2-하>에서는 도형의 성질, 도형의 닮음 그리고 확률을 더 심도있게 학습하게 되는데요... 예전에 배웠던 삼각형 내각의 합과 외각을 구하는 방법에서 이등변삼각형과 직각삼각형이 되기 위한 조건을 심층탐구하게 됩니다.


목차를 살펴보니 이등변삼각형과 직각삼각형의 성질과 합동의 조건, 외심과 내심뿐만아니라 평행사변형을 포함해 여러 사각형의 성질과 조건 넓이구하기, 마지막으로 경우의 수를 통한 확률구하기도 배웁니다. 이미 배웠던게 아닌가?라고 생각했는데 도형의 심화과정으로 좀더 상세한 개념을 잡고있네요.

개념잡고 관련 문제를 풀고 내신을 잡기위한 도전문제들을 풀게 됩니다. 특히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에서 제시해주는 문제 유형을 완벽히 소화한다면 내신만큼은 단단히 잡을 수 있다는점... 이번 중간고사 시험지를 보니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하나만 제대로 풀면 내신은 걱정없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남매둥이 중 아드님의 문제풀이인데요. 계속 고민하게 만드는게 연산을 머리로만 한다는거예요. 그러다보니 문제를 제대로 보지않고 삼각형 내각의 합이 180°니 머리로만 연산해서 꼭 한번씩 실수를 한다는 사실... ㅠㅠ 그래서 쉬운 문제는 틀리고 어려운 서술형은 모두 맞춘다는 것 때문에 매번 싸우게 됩니다. 식을 쓰지 않으면 어디서 실수를 했는지 찾을 수 없고 개선되기도 어렵거든요. 다행히 이번에는 어느 부분에서 실수했는지 보이긴 하네요. 어쨌든 이 잔소리는 쉼없이 계속됩니다. ㅎㅎ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은 쉽다고 안주했을때 뼈를 때리는 문제도 하나씩 보여줍니다. 그래서 시험에 임했을때 아이들 말처럼 "낚이지 않았어!"라고 환호할때도 있지요.





※ 직각삼각형의 합동 조건...

첫번째, 빗변의 길이와 한 예각의 크기가 같다. (RHA합동)

두번째, 빗변의 길이와 다른 한 변의 길이가 같다. (RHS합동)

위 개념이 바로 잡히지 않아서 그런지 합동인 이유가 '각도만 돌림'이란 말을 끄적인거 같습니다. 아니면 설명박스의 합동조건을 읽지않았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래서 정답 및 풀이의 답으로 정확히 서술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겠지요? 분명 이런 유형의 문제가 수행평가로 진행될거거든요.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 2-하>는 기출문제를 통해 실전 감각을 키우는 학습을 하게 됩니다. 개념만 완벽하게 파악하며 여러가지 유형의 문제풀이는 반복된 연습으로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거든요.

자~ 중학수학 어디부터 시작해야하지?라고 고민하고 계시는 학부모님께 중2 수학문제집으로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을 추천할게요. 문제는 이 한권이라도 아이들이 확실히 풀어내는 힘을 기르는거겠죠. 다시 화이팅 해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