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개념기본서 2-하 (2024년용) 중학 숨마 개념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튼튼한 개념! 흔들리지 않는 실력

『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 : 2-하 』

이룸이앤비






수학은 못해도 기본개념은 튼튼히 잡는 엄마표수학!! 중2 중학수학집으로 쌍둥네는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 : 2 - 하>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중2가 되었으니 이번에 처음으로 중간고사를 봤거든요...? 긴장을 했는지 실수가 있었지만, 이 책에서 나온 문제유형이 거의 출제되었다는 놀라운 사실... 그렇게 개념뿐만아니라 문제 유형까지 훌륭하다라고 할 정도로 놀랐습니다. ^^

기본개념부터 차근차근... 게다가 설명까지 친절한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은 그저 수없이 많은 문제를 푸는 것만이 아니라 원리를 제대로 이해하고 개념 연계 문제를 활용하여 응용 문제까지 쉽게 해결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본개념서랍니다.





중2수학문제집 1학기는 단단히 준비했으니 이번엔 2학기 문제집을 만나보았어요. 도형의 성질을 활용한 학습을 하는데요...

삼각형과 사각형의 성질... 다시말해 삼각형에는 이등변삼각형, 직각삼각형의 각과 합동 조건 등을 배웁니다. 사실 이미 배웠지만 2학년에서는 더욱 확장하여 외심과 내심에 대해 학습한답니다.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의 처음부분만 소개해 드릴게요. 두 변의 길이가 같은 이등변삼각형은 두 밑각의 크기가 같고 꼭지각의 이등분선은 밑변을 수직으로 이등분합니다. 이정도는 예전에 배웠던 부분이고요... 더 나아가 이등변 삼각형이 되는 조건을 증명하는 심화과정을 배웁니다. 직각삼각형까지 말이죠.

그리고 확률도 배우는데요... 여러가지 경우의 수를 통해 나올 수 있는 확률까지... 예를들어 동전을 던졌을때 앞면이 나올 횟수, 상대도수를 통해 가까워지는 값을 구하는거지요. ^^ 사실 쉬워보이는데 글로 설명하려니 쉽지가 않네요.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 : 2-하>를 풀어봅니다. 이정도는 기본이지~라고 했지만 심화과정까지 믿고 맡겨보겠습니다. 중2 수학문제집에서 고개를 갸웃했던 순간이 있었는데요... 개념 체크를 하면서 이등변삼각형에 선분 AD는 공통이고 SAS합동이란 빈칸에서 한참을 머물렀었답니다. ^^;

중2 수학문제집 숨마쿰라우데의 첫번째는 쉽고 간결한 개념정의와 용어를 설명해놓았어요. 반드시 시험에 나올 문제의 유형을 보여주고 다양한 확장문제를 통해 실력을 점검합니다. 그리고 시험대비 테스트BOOK으로 확~ 잡아주지요.





개념잡고 실력키우기에 확실한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 : 2-하>는 흔들리지 않는 수학의 길잡이랍니다. 사실 "중간만 하자"란 마음으로 학원에 다니지않고 엄마표수학을 하고 있거든요. 그럼에도 수학이 좋다고 말하는 아이랍니다. 자~ 중2 수학문제집으로 쭈욱 달려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