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고생 핍의 사건 파일 - 샐 싱 미스터리 편 여고생 핍 시리즈
홀리 잭슨 지음, 장여정 옮김 / 북레시피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건은 이미 종결됐다

『 여고생 핍의 사건 파일

: 샐 싱 미스터리 편

홀리 잭슨 / 북레시피






내가 진실에 한 발짝씩 다가가자

누군가 겁을 먹고 무언가를 숨기려 했다.



사건은 이미 종결되었으나 이제부터 시작이다.

우리나라에서 벌어지는 범죄사건... 살인이나 강도 그리고 방화에 이르기까지 강력범죄의 검거율이 95%이상이나 된다고 한다. 이 기록을 보자면 일단 범죄를 저지르면 무조건 잡힌다는 뜻으로 해석해도 될 듯하지만, 현장에 있는 사람들은 밝혀지지않는 사건이 더욱 치밀하기에 더욱 잔혹한 범죄일 경우가 많아 0.1%의 희망으로도 끝까지 사건을 쫓는다고 한다.

<여고생 핍의 사건 파일 : 샐 싱 미스터리 편>에서는 이미 범인이 밝혀져 사건이 종결되어 5년이란 세월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다시금 수면위로 올라와 또 한번의 혼란을 겪게 되는 스토리로 위기의 가족이 낳은 폭력의 실태를 보여주는 영어덜트 소설로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드라마로도 제작중인 미스터리 스릴러소설이다.





맞아, 사랑하는 상대가 죽으면 스스로를 원망하게 되지.

나도 그랬어, 핍.

그리고 그게 내 잘못이 아니란 걸 깨닫기까지,

때로는 나쁜 일이 그냥 일어나기도 한다는걸 알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렸고.

그 후론 그래도 마음이 좀 편해졌어.

부디 넌 그걸 빨리 깨달았으면 좋겠다.



작고 평화로운 마을이었던 리틀 킬턴... 조용했던 그 마을에 예기치않았던 사건이 벌어졌다. 바로 미모의 여고생 앤디가 실종되는 사건이 벌어졌고, 시신은 찾지 못했지만 남자친구인 샐 싱의 자백문자와 자살로 사건은 바로 종결되고 만다.

그리고 5년이 지난 지금... 당찬 여고생 핍은 EPQ(영국의 대입시험 중 심화탐구활동)를 위해 이 사건을 수면위로 드러낸다. 고작 수행평가라고 생각할 수도 있었겠지만 핍은 이 과제를 통해 샐 싱이 유죄가 아님을 증명하기위한 의심을 제기하려는 목적이 있었다는거... 대대적인 수사없이 자백문자로 범인을 지목했다는 점과 평소 샐의 행실로서는 도저히 납득이 되지 않았다는 판단에서였다.

그동안 살인자의 가족으로 낙인찍혔던 샐의 가족... 핍은 샐의 동생 라비와 함께 사건이 발생한 시점에서부터 다시 조사하기 시작한다. 시신조차 찾지 못했던 앤디의 실체와 가면을 쓴 이들의 치졸한 모습들이 한겹씩 서서히 벗겨지는데...

어쩌면 도덕적 인간이란 기준은 용기를 내는 사람이 아닐까 싶다. 무언가 잘못되었다고 인지했을때, 선택은 딱 두가지... 잘못을 인정하고 바로 잡거나 아니면 잘못을 덮기위해 거짓된 행동으로 더 큰 잘못을 저지르는 일! <여고생 핍의 사건 파일 : 샐 싱 미스터리 편>은 작고 조용한 마을에서 얽혔던 사건을 통해 아무리 풀기힘든 매듭이라도 뭉쳐진 원인을 찾기만 한다면 온전하게 풀어낼 수 있음을 보여주면서 긴장감때문에 손에 땀을 쥐게도 했지만, 어쨌든 정의는 진실한 이에게 손을 들어줄 것이라 한없이 믿게했던 스릴러소설이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