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실전문제집 1-상 (2024년용) 숨마 중학 실전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출문제로 개념 잡고 내신만점 맞자!

『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 1-상

실전문제집

이룸이앤비






부푼 마음을 안고 중학교에 입학한지도 1년이 지났습니다. 학원을 다니지 않는 아이는 온라인 수업으로 강의를 듣고 있었는데요... 겨울방학이 오고 시험을 치러야하는 2학년이 되니 엄마의 마음도 바빠졌지요. 집에서 엄마표 수업을 했던지라 1년간 믿고 맡겨두었는데 완전 멘붕 상태입니다. 

수학을 너무나 어려워하는 겁니다;;; 팔을 걷어부치고 1학년 수학교과서와 자습서에 포함된 문제집으로 개념강의를 새로이 알려줬지요. 엄마표 수학을 하면서 발견한 문제점은 문제유형이 조금만 바뀌어도 손을 대지 못한다는거... 생각의 크기를 넓히기위해 다양한 문제들을 풀어봐야 한다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그렇게 중학수학 문제집으로 선택한 것이 바로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이랍니다.

초등학생때부터 튼튼히 개념을 잡은지라 중학교 1학년 수학은 이 실전문제집을 통해 실력을 다져보도록 합니다.





중학 1학년 1학기엔 유리수부터 일차방정식까지... 숫자에 대한 방대한 개념과 ㅁ, ㅇ, ☆ 등의 어떤 수를 본격적으로 x, y 등의 문자로 식을 세우고 풀어내는 과정을 배운답니다.

유리수는 정수와 정수가 아닌 유리수의 개념으로 자연수와 0, 그리고 분수와 소수의 풀이를 배우는데요... 교환법칙과 결합법칙을 통해 양수와 음수의 복잡한 계산을 학습하게 됩니다.

이 책은 기본 개념을 더해 관련된 쉬운 문제를 소개하는데요, 기초다지기와 핵심유형 그리고 실전문제까지 아이들이 스스로하기에 부담없는 분량이니 너무 좋네요. 

복습을 했음에도 실수가 드러납니다. 분수를 기약분수로 나타내지 않았지요? ㅎㅎ 쉬운 문제에서 실수가 생기는 법이니 계속해서 푸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



수학에서 가장 중요하지만 아이가 가장 어려워했던 부분이 바로 일차방정식이었어요. 초등학교때부터 식을 세우고 풀이하는 과정을 끊임없이 했지만 (2x)가 (2 × x)라는 사실이 도무지 적응이 안되나보더라구요. 

실전문제집이지만 상세한 개념요약으로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색을 입혀 설명해 주고 있어요. 곱셈과 나눗셈의 기호생략과 문자를 활용한 식을 세우는 방법 그리고 연관된 문제까지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소개합니다.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의 정답과 해설 또한 무척 친절하네요. 개념정복에 핵심유형을 표시해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중요문제를 표시해 두었습니다. 덕분에 방학중인 지금, 1학년 중학수학을 단단히 다지고 있답니다. 시험을 시작하는 2학년 새학기가 기대되네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