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집 우케쓰 이상한 시리즈
우케쓰 지음, 김은모 옮김 / 리드비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의 이상한 집, 그 충격적 진실이 밝혀진다!

『 이상한 집 』

우케쓰 / 리드비






건축 평면도만으로도

이렇게 소름 끼칠 수가 있다니!



고즈넉한 정원 생활을 누리기 위해 도심에서 벗어나 집을 지었다. 쌍둥이 아이들이 있었기에 집을 설계할 때, 부모인 우리보다 아이들의 행동 반경을 고려하여 계단을 넓게 빼고 햇빛가득 따듯함을 선사하기위한 커다란 창을 우선으로 두고 이중으로 단열에 신경을 썼다. 그리고 작은 잔디마당을 두어 여름엔 캠핑장으로 겨울엔 한낮의 빛을 가득 담을 수 있도록 설계하여 집을 지었다. 이렇게 내집을 마련한 경험이 있는 독자로서 <이상한 집>은 정말로 이상했다는거...

일본 호러 미스터리 1위에다 현지에서의 인기도 상당하여 영화화 확정되었다는 <이상한 집>은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건축 도면에 고개만 갸웃거리고 있었다. 표지에서 볼 수 있듯이 초록과 빨강의 대비는 빛과 죽음의 경계를 보여주는 듯 했고 전혀 실용적이지 않은 설계에 도망갈 곳 없는 감옥과도 같았던 아이 방... 한마디로 아이 방이라고 과감히 표시한 빨간 방에는 작은 빛조차 들어올 구멍이 없다는 사실... 그렇다면 과연 소설 속의 이 집은 누구를 위해 그리고 무엇을 위해 설계된 집이었는지 독자는 진심으로 알고 싶었다. 아니... 알아내고 싶었다.







이 집은 살인을 위해 만들어진 집인 셈이에요.

설마... 농담이시죠?



<이상한 집>의 첫 페이지엔 설계도면이 가득하다. 아주 흔한 가정집처럼 보이지만 주의 깊게 살펴보면 기묘한 위화감이 느껴질거라고... 

필자의 시점으로 진행되는 <이상한 집>은 설계도만으로도 범상치 않은 집이라는 걸 유추하고 되돌릴 수 없는 범죄의 대물림을 보여주면서 오컬트적 호러 미스터리를 그려내고 있었다. 마음에 드는 단독주택을 봤는데 수수께끼의 공간이 있다며 한번 봐달라고 연락이 온 거... 다행히 대형 건축사무소에서 일하는 설계사가 있어 설계도를 넘겼더니 집의 구조가 이상하다며 망상일지도 모르겠지만 마치 살인을 위해 만들어진 집 같다는 의견을 듣는다.

그리고는 며칠 뒤... 아이러니하게도 근처에서 왼손만 없는 시신이 발견되었다는거... 창문이 없는 아이의 방, 그리고 설계사의 가설과 실제로 일어난 사건은 그의 궁금증을 증폭시켰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올린 기사에 흥미로운 메일이 도착한다. 그 집의 구조에 대해 짚이는 구석이 있다고... 과연 <이상한 집>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



혹시나 하는 마음에 표지에서 소개한 '안협소'의 유투브 영상을 만나봤다. 마치 게임처럼 1층과 2층을 투영하여 보여준 영상은 살인을 위한 집임을 증명했던 끔찍한 진실과 마주하게 되었다는 점...

설마 실화인가?하는 의심마저 들게 만들었던 <이상한 집>은 미친 소설이다. 주택 평면도로만 사건을 유추했다는 것도 놀라웠는데, 그 가설대로 끔찍한 사건들이 벌어졌다니... 문제는 현실과 대비해 충분히 상상할 수 있는 오컬트적 믿음이기에 실화일 수 있다는 의심 또한 가지게 했으니 긴장으로 굳어진 어깨를 펴는데 적지않은 시간이 걸렸다는거... 시린 겨울에 더욱 오싹하게 만들었던 <이상한 집>... 이 책을 덮고난 후 아마도 우리집 평면도를 다시 펼쳐볼 독자가 분명 있을 것이다.






[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