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아름다운 내일에게 - 고단한 하루 끝에 쉼표 하나
김유영 지음 / 북스고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단한 하루 끝에 쉼표 하나

『 나의 아름다운 내일에게 』

김유영 에세이추천 / 북스고







마음에도 가끔은 쉼이 필요하다



스무살즈음 저는 공지영님의 소설을 참 좋아했습니다. 사회에 첫 발을 내딛으면서 '네가 어떤 삶을 살든 나는 너를 응원할 것이다'로 힘을 얻었고 거침없는 문체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맛보았지요. 그분의 글을 좋아했던 이유는 공지영님의 책 속엔 쉼표(,)가 존재했기 때문입니다. 끝내지 못한 언어... 잠시 쉬었다 이어지는 글귀를 통해 독자의 생각이 소설속에 녹아들었다고 할까요? 그렇게 책 속에 빠져들었던 것 같습니다.

<나의 아름다운 내일에게> 또한 같은 느낌을 받았네요. 고단한 나를 위로하고 잠시 머물렀다 갈 수 있는 쉼표 하나... 전 이런 글에 무척이나 위로를 받는 것 같습니다. 전투적인 하루를 보내면서 찰나의 행복으로 다시금 의쌰할 수 있는 에너지를 말이죠. 





날마다

정신없이 흘러가는 하루,

당신은 오늘도 안녕하신지요?



고단한 하루 끝에 쉼표를 선물하는 <나의 아름다운 내일에게>는 어떤 하루를 보냈건 그래도 괜찮은 안부를 전해줍니다. 나의 삶이 어디로 향하는지 알 수는 없지만 살아있음에 괜찮은 하루가 되었고, 저마다 마음의 크기는 다르지만 힘들고 지쳤던 하루에 마음의 쉼을 가졌으면 좋겠다는 따듯한 토닥임을 선물하지요. 

하루를 마무리하며 반주를 즐기길 좋아하는 저로서는 오늘도 안녕해서 한 잔, 긍정의 에너지를 나누려 애썼던 나를 위해 한 잔 그리고 아팠던 마음의 위로를 전해주려 한 잔... 한 잔이 전해주는 위로에 작은 미소를 짓게 됩니다.

세상에 완생은 없으며 미생 또한 인생이니 움츠리지 말고 당당하게 맞서라는 메세지는 내일의 나를 기대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오늘의 나보다 더 나은 나를 만날 수 있을 테니까요. 실수해도 괜찮고 눈물지었어도 괜찮습니다. 실수가 없었으면 더 나은 방법을 찾을 수 없었을거고 오늘의 눈물은 다시 흘지지 않을 다짐을 가져다 줄거니까요. 그러니 다 괜찮습니다. 

<나의 아름다운 내일에게>의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오늘도 안녕을 가득 담아 위로를 건네주거든요.



행복은 '그런데도 행복하다'하고 주문을 외우는 만큼 찾아온데요. 그러니 더 크게 행복을 외쳤음 좋겠습니다. 찬바람이 부는 지금... 시린 겨울에 움츠리지 말고 내 삶의 주인인 나를 위해 안녕을 이야기했음 좋겠습니다.

오늘도 당신은 그만큼 애썼고 빛나는 삶을 살았으니까요. 나중이 아닌 바로 지금 나에게 쉼표(,)를 선물하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