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을 너에게 줄게
잰디 넬슨 지음, 이민희 옮김 / 밝은세상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I'll Give You the Sun

『 태양을 너에게 줄게 』

잰디 넬슨 / 밝은세상







책 속에 등장하는 쌍둥이를 보며 내 아이를 떠올리지 않을 수 없었다. 너무나도 비슷한 상황에 저마다의 특별한 재능과 다른 성격을 타고난 남매쌍둥이... 이 책을 읽는 나의 아이도 남매쌍둥이다. 물론 모두가 똑같은 것은 아니겠지만 남성과 여성이란 성별은 둘째치고 함께 성장하면서 좋아하고자 하는 것도 다르고 인간관계뿐만 아니라 재능 또한 다르다는거... 하지만 이 책을 보면서 공감했던 부분은 '웃음버튼 공유'였다. 단어 하나에 모든 대화가 오고간듯 연결고리가 따로 있는 것처럼 보이지않는 끈으로 공유하고 있는 듯 했기때문이다.

<태양을 너에게 줄게>는 사춘기 시기의 성장통을 앓아가면서 자신의 진정한 삶을 찾는 성장소설이다. 함께 웃기도하지만 비교대상이 되기도 하고 질투의 대상이기도 했던 쌍둥이의 성장... 제목처럼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건 우리뿐임을 일깨워주는 듯 빛나는 성장을 위한 분수령을 보여준다.





누가 알겠는가?

누가, 혹은 무엇이, 어떤 방식으로 우리를 조종하는지?

어쩌면 운명이라는 것은

자기 인생 이야기를 스스로 써나가는 방법 아닐까?



<태양을 너에게 줄게>는 둘이 아닌 하나라고 생각했던 쌍둥이가 넘어지고, 깨지고, 아파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삶을 찾아내는 성장통 소설이다. 13살의 노아의 입장에서 그리고 16의 주드에 입장에서 그려낸 이 소설은 아이들뿐만아니라 아이가 성장하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그들의 삶을 응원한 부모의 역할도 보여주는 이야기였다.

13살의 노아... 괴물같은 아이들의 괴롭힘을 받으며 피카소가 되기위한 노력을 보여준다. 자신이 처한 상황을 그림의 소재로 삼아 그려냈던 노아는 천재적 재능을 타고났으나 운석을 모으는 친구 브라이언을 만나면서 자신의 정체성에 흔들리게 된다. 어쨌든 현재 노아의 목표는 CSA 예술고등학교에 들어가는것!!

16살의 주드... CSA 예술고등학교에 재학중인 그녀는 부족한 재능과 엄마와의 트러블 그리고 부끄러운 첫경험의 실패로 헤매이는 중이다. 선생님의 조언으로 마지막 작품을 완성하기위해 찾아간 곳에서 의문의 인연과 맞닥뜨리게 되고 잘못된 잘못된 선택에 대한 크나큰 결심을 하게 된다.

그렇다면 쌍둥이의 엇갈린 인생에 무엇이 걸림돌이 되었을까? 둘다 예술성을 타고 났지만 노력과 천재성이 다르다는 점... 괴롭힘을 당하는 노아뒤에 든든한 주드가 있었다는 점... 하나인듯 했으나 아물지 않은 상처때문에 나눠진 갈림길... 어둠을 발사하는 노아와 빛을 발사하는 주드... 어둠이 존재해야 빛이 더욱 도드라진다는걸 깨달아야 할텐데... 

<태양을 너에게 줄게>는 함께여서 더욱 빛을 낼 수 있었던 성장소설이었다. 특히 노아는 작품명을 달아 소재를 만들어냈고 주드는 돌아가신 할머니의 전언과 미신의 신봉자로 메세지를 전달하는데 그 또한 엿보는 재미가 있었다는거... 각자의 삶을 찾아 성장통을 앓는 그들의 모습뿐만 아니라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며 용서를 구했던 용기에 아낌없는 찬사를 보낸다. 흔들리는 정체성때문에 힘들고 지금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의문이 생긴다면 이 책을 읽어보길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