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아름다운 기억을 너에게 보낼게 - 생의 마지막 순간, 영혼에 새겨진 가장 찬란한 사랑 이야기
하세가와 카오리 지음, 김진환 옮김 / 서사원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가장 아름다운 기억을 너에게 보낼게 』

하세가와 카오리 / 서사원






생의 마지막 순간,

영혼에 새겨진 가장 찬란한 사랑 이야기



태어나서 생을 마감할 때까지 저마다의 쌓여진 기억의 집합체가 사람의 영혼이라 한다. 이렇게 설명하며 독자에게 당신의 영혼은 무슨 색을 띄고 있는지 질문을 던지는데... 오래도록 사색의 시간을 주었던 책이었다. 부족한 인간으로 흡족한 삶이 아니었기에 어떠한 색을 가지고 있더라도 혹시나 퇴색되어 있진 않은지 꽤나 고심을 하긴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상히 늙어가고 싶다는 바람때문에 조금은 밝은 색을 소유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가장 아름다운 기억을 너에게 보낼게>는 영혼의 색을 가진 인간에게 생의 마지막에 간절히 원했던 아름다운 기억을 선물하는 스토리로 부드러운 문체와 빛나는 색을 추억하게 해준다. 꿈과 같은 이야기지만 인간에겐 저마다의 색과 향기가 존재하니 조금은 현실과 맞닿아 있는 것이 아닐까?란 생각을 하게 됐다. 악마가 존재하는 세상에서 사신의 찬란한 사랑이 어떻게 그려졌을지 떨리는 마음으로 페이지를 넘겨본다.





요즘 시대에 천사나 악마,

사신과 같은 존재를 믿는 사람이 얼마나 되겠냐마는,

우리는 분명히 존재한다.



믿거나 말거나 천사와 악마, 사신은 이 세상에 존재한다. 산 자와 죽은 자의 경계를 오가며 균형있는 세상을 유지하는 사명을 짊어진 자로서 말이다. 기억의 집합체로 이루어진 인간에겐 각자의 혼을 가지고 있으며 사신의 눈에는 일곱 가지 색으로 보이는데 그 또한 색의 강도가 다르다. 주인공 사신은 죽은 이를 안내하는 역할을 하면서 통행료로 혼의 아름다운 부분을 떼어 받아 그림에 색을 입히기도 하는데, 사역마인 검은 고양이는 그런 그에게 곱게 얘기하는 법이 없디.

임종을 앞둔 키무라 쇼헤이는 마지막 소원으로 자식과 손자에게 오나마카의 벚꽃을 가족에게 보여주고 싶다고... 반딧불이를 보며 사랑을 고백하려했던 토와다 타이요에게 아무 말도 하지 않고 후회를 남기는 것보다 사랑을 말하라 조언을 해주었으며... 집단 따돌림으로 자살을 시도하는 우스이 카에데 그리고 두 남자 사이에서 헤맸던 엘리... 도무지 죽음 앞에서 어떻게 아름다운 빛을 찾을 길이 없어 무척이나 헤매었던 것 같다. 과연 주인공은 잃어버린 기억의 조각들을 찾을 수 있을까?

어느 세상에 있던지 간에 연결지어진 인연은 쉽사리 끊을 수 없다. <가장 아름다운 기억을 너에게 보낼게>는 죽음을 앞둔 이들의 기억을 마주했던 사신이 잃어버렸던 기억을 되찾으면서 짙게 드리워진 어둠을 보게 된다. 어쩌면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원치않았던 반전이었겠지만 어둠 또한 빛으로 바꿀 수 있는 힘이 존재했기에 뿌듯한 마음으로 책을 덮을 수 있었던 것 같다. 특히 저마다는 안타까운 사연을 통해 감정의 기복이 오느내리기도 했지만 이 모든 이야기가 하나로 연결되어 찬란한 색채를 만들어 냈으니, 지친 영혼에게 또다른 희망의 불씨를 남겨놓았던 이야기였다. 당신의 영혼은 무슨 색일까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