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성 2 고양이 시리즈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전미연 옮김 / 열린책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BERNARD WERBER

『 행성 2 』

베르나르 베르베르 / 열린책들





고양이 꼬마들... 그리고 인간 어린이들... ~ 집사 나탈리의 조언으로 심금을 울린 제3의 눈을 가진 고양이 바스테트... 글을 배우기로 한 바스테트는 자신의 이상을 통해 미래의 친구들에게 이 이야기를 들려준다. 인간도 아닌 비인간 생명체로 정신으로 소통하는 세계를 꿈 꿨던 나... 결국 인간의 무지로 세상을 통치하려던 계획은 무산되었지만 소통의 부재가 문명의 말살을 가져온다는 것은 결코 간과해서는 안되며 앞으로도 지속될 '고양이 미래 세상'에 대한 포부를 글로 남기게 된다. 평범한 집고양이었던 내가 제3의 눈을 이식받고 인간의 역사를 통해 관계를 위한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 바스테트 회고록에 모두 담아 두었다.

<행성>의 두번째 이야기에선 '신은 과학보다 위대하다'라는 이름의 바이러스로 인터넷 교란을 무력화시켰지만 고양이 바스테트와 마찬가지로 제3의 눈을 가진 티무르의 등장으로 최후의 결전을 벌이는 피비린내의 현장을 마주하게 된다. 현재 맨해튼의 우두머리 쥐 알 카포네... 그들은 리버티섬을 주둔지로 자유의 여신상 아래 본부를 두었고 인터넷 망을 추적한 티무르는 바스테트 일행이 뉴욕에 있음을 확인하고 거대 함선을 끌고 미국쥐와 합류하게 된다. 과연 이들의 협상으로 평화를 이끌어낼지 궁금해지는 순간이다.




실패하는 사람은 핑계를 찾고

성공하는 사람은 방법을 찾는다!



미국쥐와 유럽쥐의 연합으로 더욱 강력한 힘을 얻게 된 그들... 바스테트는 리버티섬의 자유여신상에 침투하여 그들의 우두머리인 알 카포네와 티무르를 제거하기로 작전을 세웠지만 결국 실패하고 만다. 다행히 자신의 꼬리를 물고 인간의 본거지까지 따라오게 된 쥐 한마리를 포로로 삼아 스파이로 침투시켰고 톡톡히 제 역할을 해낸 스파이 폴은 그들의 계략을 바스테트에게 비밀리에 전해준다.



한편 의지를 상실한 인간은 죽음을 예감했고 마약의 힘으로 흥청망청 무너지기 시작했다. 무지한 인간의 의기소침을 보며 바스테트는 스파이 폴을 이용해 적들의 두 우두머리의 분란을 만들었고 의도치않게 티무르의 승리로 상황은 더욱 악화되어 갔다. 이제 방법은 티무르와의 소통뿐...



네가 한 가지 잊고 있는 게 있어.

난 실험동물이었던 내게

고통을 준 인간들에게 복수해야 해.

고양이는 살려줄 수 있지만 인간은 안 돼.



세계 무역센터의 쌍둥이 빌딩... 그 자리에 새로 지어진 원 월드 트레이드 센터를 '프리덤 타워'로 이름하여 새로운 도약을 꿈 꿨던 인간과 동물들... 견고한 건물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티무르의 불사용을 통해 또다시 위험에 처한 그들... 바스테트를 협상의 자리로 내세워 티무르와 협약을 하게 된다. 문제는 실험용 쥐로 거의 학살수준의 고문을 당했던 티무르는 자신이 받은 고통만큼 바스테트 또한 견뎌내면 인간의 대피도 승인해 줄 것이라 약속한다. 쓸모없는 것을 끝없이 만들어 소비하고 낭비하는 인간... 그들의 식탐으로 인한 가축들의 살상 등을 말하며 인간의 편에 선 바스테트가 이해가지 않는 다는 티무르에게 인간이 무지하기때문이라 대답하는 바스테트... 칭찬할 건더기는 없지만 자신들의 무지때문에 실패를 반복하면서도 계속 개발하는 인간의 노력을 인정해 주는 거라던 바스테트의 말에 고개를 들수가 없었다. 과연 누가 살아남을 것인가?

지구의 문명은 지금 어디로 향하고 있는 것일까?

위기속의 현실에서 이겨낼 수 있는 방법... 고양이 바스테트는 바로 '소통'이 해결책이라고 말한다. 소통의 부재가 관계의 혼란을 가져다주고 이 혼란이 조금씩 커져나가다 보면 결국엔 전쟁과 테러 등의 인문적 그리고 자연적 현상으로 자멸하게 될 것임을 경고하고 있다. 지금도 불안한 현재를 직면하고 있으니 미래는 불 보듯 뻔한 것 아닌가? 저자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행성>을 통해 조화로운 인간세상과 평화로운 미래를 염원하고 있는 것이다. 나 그리고 다음 세대를 위해서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