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사르의 여자들 1~3 세트 - 전3권 - 4부 마스터스 오브 로마 4
콜린 매컬로 지음, 강선재 외 옮김 / 교유서가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스터스 오브 로마 4부

 『 카이사르의 여자들 』

 콜린 매컬로 / 교유서가

 

 

 

 

기원전 60년대의 로마역사...

저자 콜린 매컬로는 남성성을 상징했던 거대 로마의 역사 속에 속해있던 여성의 행보 또한 보여주고 있다. 귀족 여성의 사교모임으로 남편의 정치행보를 좌지우지하기도 하였고 결혼이라는 무기로 권력의 힘을 움직였던 이야기... 사실을 근거하여 흠없이 보여줘야 하는 고전적 역사가 아니라 입증된 자료를 분석해 소설로 그려낸 저자의 우려가 무색할 정도로 작품은 과거의 로마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었다. 특히 일찌감치 역사를 포기했던 독자로서 소설로 만나는 역사가 이리 반가울 수밖에 없는 게 머릿속에 쉽게 그려낼 수 있기때문이다.

 

 

 

드디어 카이사르의 전설이 시작된다

명석한 두뇌와 비범한 용기를 지닌 영웅

사랑을 정치적 무기로 만드는 매혹의 야심가

 

 

<카이사르의 여자들>에서는 먼 히스파니아에서 낮은 직급의 재무관을 지냈던 카이사르가 정치적 계략에 휩싸이면서 쓴 맛과 단 맛을 고루 맛보며 내면으로 갈았던 칼날을 드러내는 상황을 그대로 그려내고 있었다. 선량한 사람들이라는 뜻이 무색할 정도로 변혁은 중요치 않으니 과거의 도덕적 삶을 지향해야 한다는 보니파와의 대립은 그의 정치적 감각을 더욱 두드러지게 만들었으며 '로마의 일인자'를 향한 열망을 굳건히 다지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아직 끝나지않은 로마대장정의 다음은 과연...

 

총7부로 구성된 마스터스 오브 로마... '로마의 일인자'부터 정주행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이렇게나 아쉬울 수 없었다. 기원전 로마의 역사지만 권력을 집권했고 그 권력을 놓치지 않으려 애쓰는 추악한 현실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과 별반 다르지 않음을 느낄 수 있었다. 옳고 그름을 판단하기보다 욕망에 의해 움직였고 돈의 힘으로 나락의 길로 향하는 배신이 난무했으니 최고의 자리에 이르기까지 얼마나 더 추악한 인간성을 보게될지... 다음에 만날 마스터스 오브로마 5부 <카이사르>를 기다려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