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의 시대 문학동네 세계문학전집 208
이디스 워튼 지음, 손영미 옮김 / 문학동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밍곳 집안의 노부인은 자유를 찾아 뉴욕으로 돌아온 엘렌에게 환영만찬을 열어주기로 한다. '올렌스카 백작부인 환영 만찬'이라 적은 초대장을 내로라하는 인물들에게 보냈지만 현실은 만만치 않았다는거... 보퍼트 부부와 잭슨 씨 남매를 제외한 나머지 사람들은 이러저런 핑계를 대며 초대에 거절하는 의사를 표했는데, 당시 뉴욕의 사교계는 구성원들이 그리 많지 않은 까닭에 그들이 언제쯤 시간이 되는지 다 꿰뚫고 있다는 사실이다. 결국 노골적인 거절...

 

 

다행히 아처 부인과 뉴런드의 도움으로 행사는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하지만 왠지모를 감정으로 흔들리는 아처의 마음을 가늠하기가 어려워 무척 걱정이었다. 자유에 대한 갈망과 남들과는 다른 삶을 추구했던 아처... 그의 눈에 보였던 엘렌은 보통의 여성과는 다른 시각과 개성적인 감각에 매번 놀라게 된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자신과 약혼을 앞둔 메이의 고지식한 면이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며 이성과 감성 사이의 혼란을 가져와 그의 판단력을 흐릿하게 만들었다는거...

 

 

그러는거 아니야~ 라고 말해주고 싶지만 불륜도 아닌 이 얕은 감정을 어떻게 막을 수 있을지... 제대로 하지 않을거면 시작도 말아야 함을 그는 알고 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