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인의 초상 - 하 열린책들 세계문학 231
헨리 제임스 지음, 정상준 옮김 / 열린책들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사벨의 결혼생활... 그녀는 아들을 낳았었는데 6개월만에 잃고 만다. 다행히 오즈먼드의 딸 팬지와는 사이가 좋아 그럭저럭 평범한 생활을 누리고 있는 듯...

 

한편 마담 멀을 찾아온 에드워드 로지에는 팬지에게 관심이 있다며 구애를 하고자하니 도와달라는 부탁을 한다. 문제는 지참금이 있어야 하며 이사벨이 유산을 많이 받았으니 자신들의 결혼엔 문제가 없을거라나... 하지만 팬지의 아버지는 생각이 달랐으니, 보잘 것 없고 재산도 충분하지 않은 그에게 자신의 딸은 어림없다 단언한다.

 

그러던 어느날 그의 집으로 찾아온 워버턴 경... 사촌 오빠의 위독을 알리려 찾아온 그는 이사벨과 대화중 팬지를 눈에 담는다. 과거 터치트 노신사가 사망할 즈음, 자신의 병이 심각한 수준인걸 알았던 랠프는 자신의 유산 일부를 이사벨에게 주기를 권한 것이 바로 그였다는 점... 그녀의 독립을 위한 결정이었으나 갑자기 홀아비랑 결혼한다니 실망스러웠던 랠프... 그럼에도 그는 이사벨을 끝까지 놓지않았는데 워버터경과 팬지라니... 그럼 이들의 관계는 어찌되는 것이지?

 

아무래도 모종의 비밀이 있는 듯 하다. 나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마담 멀의 존재가 몹시 거슬린다는 점이다. 모든 시점의 발단은 그녀가 나타나면서부터고 관계를 따져보면 마담 멀이 끼어있지 않은 곳이 하나도 없다는거... 이렇게 도태된 삶 속에서 자유스런 영혼에다 그토록 독립을 원했던 이사벨이 권태를 느끼지않을까 걱정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