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기묘한 소원 1 : 새로운 친구들 디즈니 기묘한 소원 1
베라 스트레인지 지음, 김미선 옮김 / 라곰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디즈니 기묘한 소원 1 - 새로운 친구들 』

베라 스트레인지 / 라곰

 

 

 

 

누군가의 간절함을 이용해 자신이 목적하는 것을 얻고자 하는 사악한 것들의 만행은 인간세계에서 조차도 끊임없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안전해야할 공간인 가정 그리고 학교에서 받은 상처를 이용한 수법은 날로 치밀하게 조작되어 아이들을 더욱 더 궁지로 몰게 만드는 현실에 마음이 아플지경이지요. 어쩌면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마찬가지로 나약해진 심신을 이용해 옳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원치않았던 강요에 돌이킬 수 없는 막다른 골목에 몰리기도 하지만 잘못을 깨달았을 때 다시금 쉽사리 돌아오지 못하는 상황 또한 마음을 무겁게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간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기가 어려운가 봅니다. 이쯤에서 우리는 잘못을 인정하는 '용기'를 배워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디즈니 기묘한 소원 1 - 새로운 친구들>에서는 디즈니의 악역들이 결국 인간세상까지 침범하여 간절한 아이의 마음을 이용하는 파렴치함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뻔한 이야기같지만 책 속의 이야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으니 읽고난 뒤 뒷이야기가 무척 궁금해지는 순간이죠. 아마도 이 책을 다 읽은 아이는 당장 다음 책을 찾을걸요??

 

 

 

나는 바다 마녀 우르술라에게 약속합니다.

가장 빠른 수영 선수가 되는 대가로

나중에 우르술라의 한 가지 부탁을 들어 주겠습니다.

 

 

트리톤베이 초등학교 5학년 셸리...

해안 가까이 살았던 셸리네 가족은 이곳으로 오면서 수족관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었답니다. 그래서 해양 동물에 대한 지식이 가득한 셸리는 가끔 발표시간에 주체하지 못하고 손을 들 때가 있었지요. 문제는 새로 전학한 학교에서 절친한 친구를 사귀고 싶어 아이들의 눈치를 보았고 바다 덕후란 소리를 들으면서 쭈뼛해 지기도 했답니다.

그러던 어느날... 학교에서 체험학습으로 셸리 부모님이 운영하는 수족관 체험장에 방문한 날... 친구라고 가까이했던 친구가 자신이 마시던 플라스틱 음료병을 바다에 빠뜰려보라고 강요했고 원치않았음에도 불고하고 그 친구와 절친한 사이가 되고 싶었기에 플라스틱 음료병을 바다에 던지고 맙니다. 깊은 어딘가에 음흉하고 노란 빛이 나왔다 사라지고 어느덧 파도의 힘을 이용해 셸리를 끌어당기고 있었지요. 가까스로 정신을 차린 셸리는 이번 수영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쥐겠다고 다짐하지만 뜻대로 되지않는 성적에 미움만 사게 됩니다. 그렇게 위험한 소원을 빌게되는 셸리는 과연 원래대로 돌아올 수 있을까요?

소원을 들어주면 한 가지 부탁을 들어줘야한다... 어떻게 보면 소원과 부탁의 크기가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당연히 소원은 간절히 원하는 것이고 부탁은 상대가 들어주든 그렇지않든 그리 중요치 않게 여겨질 수도 있지요. 이런 약점을 이용한 달콤한 말로 셸리를 유혹한 우르술라는 우리가 예측한대로 약속을 지키지 않습니다. 어린 아이의 간절함을 무시한채 추악한 공포로 되돌려준 우르술라... 나쁜 일을 저지른 사람은 당연히 처벌을 받아 마땅하지만 이 책에선 세상이 그렇게 녹록치 않음을 보여줍니다. 디즈니를 좋아하는 친구들~ 셸리의 억울함을 들어주지 않을래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