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를 입력하세요
오휘명 지음 / 히읏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메시지를 입력하세요 』

오휘명 / 히읏






만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보고 싶고 헤어지기 아쉬워 없는 말도 만들어 내던 때가 있었다. 아~ 나도 사랑이란걸 했었구나~

<메시지를 입력하세요>가 전해주는 로맨틱한 감성은 왠지 밀당을 하면서도... 그리고 손에 잡힐 듯 하면서도 그 스위트함때문에 손가락 사이로 부드럽게 빠져나가 잡히지 않는 설렘을 가져다 준다. 작가의 문체 또한 그러했다. A인 성하와 Z인 효빈 사이를 오가며 가까워질 듯 하면서도 가까워지지않는 그리움... 그 그리움때문에 읽는내내 불완전한 감정에 휩싸이게 하는 힘을 가지고 있었다.

특히 이 책을 만나면서 연인이란 무엇이고 더나아가 결혼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하게 됐다. 내 경우를 생각해 보니 사춘기도 무난히 지나갔던 내가 20대 후반에 독립을 선언하며 집을 나온적이 있었다. 성인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나의 사정을 곁에서 지켜봤던 지금의 남편은 잠적한 나를 찾으며 자신을 피난처 삼았으면 좋겠다는 말로 결혼을 결심하게 만들었다. 사랑이었지만 믿음과 서로에 대한 의지도 있어야 한다는 게 나의 생각이다. 사랑만으로 이룰 수 없는 것이 너무나 많다는걸 일찌감치 깨달은 나로서는 서로에 대한 믿음이 가장 중요했던 것 같다. 

바로 효빈과 성하처럼... 헤어졌음에도 믿음을 끊어내지 않았던 그들의 그리움... 그 사연이 이 책에 들어 있었다.





있잖아요,

제가 새로 알게 된 건데,

사랑이라는 건 그게 어떤 사랑이건 간에,

그러니까 정반대인 두 사람의 사랑이건,

닮은 두 사람이 하는 사랑이건,

언젠가는 금가서 부서져 버리더라고요.



술과 땀이 찌들어 의미없는 회식이란 시간을 버티고 있는 성하... 집에 돌아와 과거의 흔적을 뒤적이며 외투주머니에 손을 넣은 성하는 오래된 휴대전화를 발견한다.

다른 한편... 한국으로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 구식 아이폰을 들고 있는 한 남자 효빈... 그 아이폰에는 한국을 떠나있는 동안 잊고 싶지않았던 추억이 들어있다.

<메시지를 입력하세요>는 서로의 휴대폰 안에 들어 있는 추억의 문자 메시지를 확인하며 서로에게 얼마만큼의 사랑이었는지를 확인하게 되는 로맨틱스토리다. 만남부터 특별했던 우리... 각자의 일상이 끝날 무렵, 하루의 안녕을 속삭였던 소중한 시간들이 효빈의 해외 파견으로 흐트러지고 말았다. 우울한 마음이 들때마다 일탈을 시도했던 성하에겐 효빈의 메시지가 유일한 응원이었다. 휴대폰 속에 남겨진 지난 메시지를 보는 그들... 과연 남겨진 메시지조차 기억에서 잊혀질지...

처음부터 그들을 다시 만나게 해주세요~라고 응원한 것은 아니었다. 일탈을 일삼는 성하가 귀찮았을 법도 한데 효빈은 그저 걱정스런 말투로 항상 기다려 주는 모습에 답답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깊숙히 보고 싶다"라는 그들의 메시지가 머리속에 진하게 새겨져 왠지 다시금 이어줄 것만 같은 느낌이었다는거... 어쩌면 우리가 조금 얕은 사랑을 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지만 그 깊이를 알고 싶다면 이들처럼 해보는건 어떨까한다. 그리고 혹시 지금의 사랑이 힘든 사람이 있다면 이 책을 만나보기를...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