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그리스·로마 신화 1~2 세트 - 전2권 - 정재승 추천, 뇌과학을 중심으로 인간을 이해하는 12가지 키워드로 신화읽기 그리스·로마 신화
메네라오스 스테파니데스 지음, 정재승 추천 / 파랑새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그리스. 로마 신화 1-2 』

제우스 헤라 아프로디테

아폴론 헤르메스 데메테르 아르테미스

메네라오스 스테파니데스 / 파랑새





학생때 그리스로마신화로 상상의 나래를 펼쳤다는 정재승 교수... 세상을 지배하는 리더들의 행동 그리고 더 나은 결과물을 창조하는 인간의 고등능력을 옅보라 말하고 추천한 이 책은 신화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쉽고 간결하게 이야기 해 주고 있답니다.






현재는 두 권만 만날 수 있지만 12권까지 출간 예정이라니 무척 기대가 되는데요... 거대한 올림포스 신전에서 벌어지는 사랑과 이별, 죄와 용서, 권력에 의한 억압 등 현재 인간 세계와 다르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오히려 단호한 결단으로 죗값을 치르고 억울한 자에게는 관용을 베푸는 모습을 보며 자신의 삶을 설계하는 큰 힘을 준답니다.


정재승 교수가 던지는 '열쇳말'을 중점으로 하여 아이와 함께 읽으면 거침없는 대화의 장이 열린답니다. 특히 아름다운 노랫소리가 끊이질 않는 사랑의 메세지와 전해져오는 이름의 탄생은 마치 꽃말처럼 다가왔고 흐트러진 사랑으로 얽히고설킨 관계는 인간적인 면모를 자극해주지요. 아이들은 불륜이라 떠들며 족보가 엉망이다 한바탕 소란을 벌이기도 했는데 그 또한 흥미로운 대화의 소재가 되었답니다.



다음 이야기가 무척 기다려져요 ^^

곧 만날 수 있길 기대하며...

파랑새 출판사의 <그리스. 로마 신화> 어린이 여러분께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