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내 첫사랑 이금이 청소년문학
이금이 지음 / 밤티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한번쯤 해봤던 첫사랑... 어떻게 말을 꺼내야 할지 모르겠고 거절당하면 어떡하나 무척 고민스럽기도 하지요. 이제 막 사랑을 경험하는 시기가 오는 청소년들에게 첫사랑의 간접경험을 들려주는 이야기가 바로 <안녕, 내 첫사랑>이랍니다. 첫사랑은 모두 실패로 끝난다고 하잖아요? 과연 소설 속 주인공도 가슴시린 첫사랑의 아픔을 경험하게 될지...

10대 성장기를 겪고 있는 딸 아이가 어느날 갑자기 "엄마 첫사랑은 누구야?"라며 질문을 던지는거예요. 잠시 당황스럽긴 했는데 정신을 차리고 "왜 아빠가 첫사랑일거라는 생각을 안 해?"라고 되물었죠. 그랬더니 많은 경쟁자를 뚫고 엄마를 차지했다며 아빠가 자랑하는 말투로 얘기했다는 겁니다. 이 현명한 사람같으니라구... 어쨌든 이성에 눈을 뜨기 시작하나? 궁금해하던 차에 최근 게임커플이 카톡으로 현실처럼 통화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무분별한 게임 속 세상은 현실과는 많이 다르게 만남과 헤어짐이 너무나 쉽게 이루어지고 있으니까요... 게다가 과거엔 현실 세계와 인터넷 세계가 나눠져 있다고 생각했는데, 급변하는 현대에는 두개의 세계가 하나로 합쳐져 있다는 것도 몸소 느끼고 있기에 <안녕, 내 첫사랑>에서 느끼는 성장하는 아이의 모습이 몹시 소중하게 느껴졌답니다.

 

 

 

 

 

오래전부터 연아라는 친구를 마음에 두고 있던 수줍은 소년 정동재... 이혼한 아버지가 두번째 결혼을 하겠다며 소개해 준 아줌마가 참 못마땅했습니다. 아줌마의 딸 은재도 마찬가지구요. 언제 봤다고 아빠, 오빠 편하게 호칭하는 한살어린 동생이 짜증났지요. 편하게 지내던 공간에 식구가 늘면서 작아지는 자신의 존재때문에 불편한 관계가 지속되었답니다.

짝사랑하는 연아는 아역배우 찬혁과 공식적으로 사귀고 있고 비밀다이어리 속에 고백이 담긴 선물을 했다고 하니 동재는 그저 속만 썩이고 있었지요. 그러던 어느날 연아와 동생 은재가 친하다는 것을 알게 되고 연애중재자 은재의 도움으로 연아와 가까워지게 됩니다. 과연 두 친구는 예쁜 사랑을 유지할 수 있을까요?

만남의 설렘과 헤어짐의 아픔... 날마다 성장하는 우리는 서툰 관계때문에 우울해지기도 한답니다. 하지만 세상이 변하는 것처럼 사람들도 변화되고 있으니 힘든 오르막에 서 있다 생각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애써서 오르다 보면 어느덧 넓은 세상이 보이고 한껏 맑은 공기를 품고 가볍게 내리막 길을 걸을 수 있으니까요. 성장하는 청소년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마찬가지로 매번 사랑때문에 울고 웃고 해대니까요. 그래도 곁에서 응원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걸 잊지않았음 좋겠습니다. 지금 첫사랑이 너무 아프다면 <안녕, 내 첫사랑>을 만나보시길...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