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달 3 (일러스트 특별판) - 선물 고양이달 (일러스트 특별판) 3
박영주 지음, 김다혜 그림 / 아띠봄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양이달 마지막 편을 읽으면서 문득 이런 생각을 했어요. "나 어릴 적 꿈이 뭐였지?" 그리고 이 책을 함께 읽으며 그림을 그리고 있는 아이는 어떤 꿈을 꾸고 있는지 궁금했어요. 아주 어렸을 때는 선생님... 중학생 때는 은행원... 성인이 되서는 삑!하면 들어갈 수 있는 사원증이 있는 회사를... 결혼해서는 정원이 있는 집에서 살고 싶었어요. 그러고보니 계속 무언가를 바라면서 살아왔네요? 전 이 많은 꿈 중에 무엇을 이루었을까요?

사실 진짜 말하고 싶었던 것은, 내가 무엇을 이루었냐가 아니라 꿈을 이루기위해 끈기를 가지고 어떠한 노력을 했느냐가 중요해요.

<고양이달 세번째... 선물>서는 가지고 싶은 것, 그리고 지키고 싶은 것에서, 선택의 기로에 선 친구들의 혼란스런 모습을 보여줘요. 그 혼란한 틈을 타 아리별을 침략하는 해적도 나타나지요. 과연 친구들이라면 어떤 선택을 했을지 생각해 보면서 읽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나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줬던 마레... 사랑한다는 노아에게 매몰차게 모나가 더 소중하다고 얘기했지요. 상처받은 노아는 자신의 천막에서 밖으로 나오질 않았어요. 무슨 일이 있었는지 모르는 모나는 매일 노아의 천막을 찾았고 노아가 예전에 기다려준 것처럼 모나도 기다리기로 하지요. 그러던 중 노아가 그토록 듣고 싶어 했던 '초록의 노래'를 찾은 모나... 이 초록의 노래는 아리별과 그림자별의 주인을 연결시키는 노래였답니다.

그러던 중 노아의 눈은 멀어 갑니다. 눈이 흐릿해져 보이지 않는 노아는 파랑만큼은 남기고 싶어했고 우연히 그 이야기를 들은 모나는 마음이 흔들리기 시작하는데... 결국 친구들에게 거짓말을 하게 되지요. 노아가 우울한 이유는 눈이 흐릿해져 회색빛으로 보이기때문이며 자신은 사랑하는 노아에게 눈 한 쪽을 줄 거라고... 그렇게 노아를 두고 싸움이 벌어집니다.

 

 

 

 

사랑받을 자격이 없다며 아리별을 떠나라는 마레는 또 한번 노아에게 큰 상처를 주었어요. 결국 혼동의 시간은 그림자별에 엄청난 에너지를 만들었고 검은 비처럼 쏟아져 내리고 맙니다. 그렇게 그림자별을 삼켜버린 아리별...

바로 아리별이 고양이달이였지요...

 

 

 

 

고양이달 친구들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모든 걸 포기하고 원래의 자리로 돌아갔을지... 아니면 또다른 꿈을 위해 그림을 그리고 바이올린을 켰을지... 친구들이 예상하는 엔딩은 해피엔딩..? 네버엔딩..?

이야기는 다시 처음으로 돌아와요. 기억하나요? 검정으로만 그림을 그려서 연인과 헤어졌던 소녀... 이 이야기는 그 소녀에게 들려준 거지요. 자~ 노아가 그 소녀에게 말합니다. 서툴러도 괜찮으니 색칠하자고...

 

 

 

 

 

모든 사람들의 색은 원래 하얀색이였데요. 그 새하얀 스케치북에 나만의 이야기를 그려가는 거지요. 서툴러도 괜찮아요 다시 해보면 되잖아요. 몰라도 괜찮아요 물어보면 되지요... 어른들이라고 다 아는 건 아녜요. 함께 꿈 꾸고 만들어 가는거랍니다. 아무런 꿈도 꾸지않고 부모님이 그려준 삶 대로 살 순 없으니까요.

우정과 사랑, 그리고 친구관계 속에서 매일매일 성장하는게 우리예요. 고양이달을 통해 많은 감정을 느끼면 한층 더 성장하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전연령이 함께 읽어야 할 고양이달... 꼭 만나봤으면 좋겠습니다.

 

 

 

 

[ 고양이달 3 : 선물 - 독서 중...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