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달 3 (일러스트 특별판) - 선물 고양이달 (일러스트 특별판) 3
박영주 지음, 김다혜 그림 / 아띠봄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은 모두 하얀색 도화지를 가지고 태어난데요... 어떤 친구는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해도 내 마음대로 마구 그려대고, 어떤 친구는 누군가에게 도와달라고 하지요. 또 다른 친구는 부모님이 그려주는대로 놔두기도하고 어떤 친구는 시작도 하지 않는 친구가 있어요.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이 그런 것 같아요. 우리에게 공평하게 주어진 것 딱! 하나... '시간'... 이 속에서 어떻게 나의 삶을 그려내는지가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을 했어요.

 

 

 

노아가 있는 곳에 아리의 꿈을 훔친 꿈도둑이 찾아와요. 그리고 고양이달 소녀의 이야기를 해주며 이런 얘기를 남깁니다.

"나는 아리의 꿈을 훔쳤지만, 노아 너는 아리의 꿈을 이뤄줄 수 있어. 그러니까 진심으로 기억해"

 

 

 

1편에서 만난 카페 기억하나요? 그림에 색을 입히지 않는 소녀... 그 수많은 추억을 얘기하며 고양이달 이야기를 마친 노아는 또 한번 말합니다. 이제 네 차례니 색칠해 달라고... 진심이 간절한만큼 색을 칠해달라고 말이죠.

 

 

고양이달을 읽는내내 기분좋은 떨림과 기쁨, 희망, 그리고 슬픔과 외로움 등... 수많은 감정을 느끼며 또한번 성장한 나를 마주하게 되었어요. 어쩌면 우리는 쉼없이 넘어지고 실패하지만 단 한번의 성공으로 그동안의 힘든 일을 잊을 수 있잖아요. 그렇게 하루하루 다른 날들이 계속되면 어른이 된다해도 아무 걱정도 없을 것 같아요. ^^

모든 친구들이 함께 감동할 수 있는 고양이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