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달 2 (일러스트 특별판) - 단 하나의 마음 고양이달 (일러스트 특별판) 2
박영주 지음, 김다혜 그림 / 아띠봄 / 2021년 3월
평점 :
일시품절


 

 

세상에 모든 사람들은 어쩌면 저마다의 비밀과 고민을 하나씩 가슴에 품고 있을지 몰라요. 저도 그렇거든요. 속 시원히 털어놓고 싶지만 쉽게 입이 떨어지지않고 말을 한다고해서 해결되는 일이 아니기에 오히려 혼자 고민하고 해결하려고요, 하지만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주위사람은 저를 더 많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답니다.

친구가 힘들어하고 있는 것이 분명히 보이는데 나에게 말하지 못한다면 그만큼의 아픈 사연이 있을거라 예상하고 기다려 주는거지요. 정말 그런거라면... 한번쯤 자신의 진정한 마음을 얘기해도 괜찮지 않을까요? 오히려 들어주는 사람은 자신에게 솔직히 말해줘서 고맙다고 할지도 몰라요.

<고양이달> 두번째 이야기 '단 하나의 마음'에서는 아리별의 세 소녀에게도 저마다의 사연이 있었답니다. 작은 소녀들에게 감당하기 어려울정도로...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소녀들은 또 한번 성장을 하게 되지요. 그 이야기를 들어볼래요?

 

 

 

 

태양의 주인 루나... 만인의 연인인 루나는 밝고 명랑한 모습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공평하게 사랑과 온기를 전달한답니다. 사실 단 한사람의 마음을 얻고 싶어도 그렇게 하지 못한다는거죠.

과거 아리별 밖에서 큰 전쟁이 일어났는데 어둠별의 주인이 패배하면서 우주를 떠돌게 되었고 그렇게 흘러흘러 아리별로 오게 되었어요. 안타까운 마음에 아리는 그라우잠에게 모든 빛구슬의 온기를 전해 주었는데 오히려 독이 되고 말았지요. 그라우잠은 루나가 그들만의 태양이길 바랬고 소외된 주민들은 불만이 터지며 빛을 잃고 있었답니다.

갈수록 상황이 악화되자 모나가 나서서 그라우잠을 어둠의 세계 가장 밑바닥에 가두고 맙니다.

 

 

바다의 주인 마레... 차갑고 도도해 보이지만 무척 여린 내면의 소유자 마레는 과거 모나에게 준 상처때문에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사랑을 포기하고 말지요.

과거의 어린 마레는 힘들때 자신의 얘기를 묵묵히 들어준 앵무조개를 좋아했어요. 안타까운 점은 앵무조개가 눈이 뒤에 달려 앞을 보지 못하고 다치는 바람에 길잡이를 해줬는데 그것이 질투감을 불러일으켜 바닷속 생태계가 무너지고 말지요.

어느날 새 생명의 싹을 본 마레는 자신이 힘들 때마다 기운과 양분을 나눠준 사람이 바로 모나랍니다.

 

 

땅의 주인 모나... 캄캄한 어둠속에서만 지냈던 모나는 조용하고 순수하지만 강한 내면을 가지고 있답니다. 그렇지않으면 자신 또한 어둠에 물들을 지도 모르거든요.

아리별 가장 밑바닥에는 '우울의 늪'이 있어요. 죽음과 맞닿아 있는 공간... 그렇게 모나는 생명의 아리석과 죽음의 늪을 관리하는 거죠. 어느날 루나를 돕기위해 잡아온 그라우잠이 탈출하는 일이 벌어졌는데 함께 간 친구들은 모나의 어둠을 마주하고 맙니다. 빛이 없어 앞을 보지 못하는 주민들, 오래된 원로들의 고함소리, 눈 앞의 죽음을 확인해야 했던 모나의 고통을 보면서 전하지 못한 아픔을 느끼게 됩니다.

 

 

 

겉으로 본 아리별의 모습은 무지개빛으로 밝고 아름답기만 할 것 같았어요. 하지만 저 밑바닥에는 아리별을 파괴할 수 있는 어둠이 숨겨져 있지요.

감정도 그런 것 같아요. 나의 불행을 친구들에게는 보이지 않기위해 무척 애를 쓰는 친구... 그 친구의 속은 얼마나 힘들고 속상할까요? 책 속 고양이달 친구들도 속마음을 숨긴채 지내고 있지만 언젠가 서로 자신의 마음을 모두 내어놓고 얘기할 수 있었음 좋겠습니다.

다음 마지막편이 너무 기다려져요. 모나가 노아에게 사랑을 고백했고 불과 얼마전에 사랑을 확인한 마레는 모나를 위해 사랑을 포기하겠다고 선언했거든요. 과연 이 친구들의 사랑과 우정 모두 지켜낼 수 있을까요?

 

 

 

[고양이달 2. 단 하나의 마음... 책 속 일러스트 영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