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달 3 (일러스트 특별판) - 선물 고양이달 (일러스트 특별판) 3
박영주 지음, 김다혜 그림 / 아띠봄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언가를 위한 희생을 경험한 적이 있나요?

뉴스를 접하면서 만난 의인들은 정말이지 자신의 안위는 생각하지 않고 위험을 무릅쓰고 행동부터 한답니다. 인터뷰를 들어봐도 당연히 인간의 도리로 할 일을 한 것 뿐이라 말하지요. 정말 멋지지 않나요?

고양이달 두번째 이야기에서, 마레는 노아에게 모나를 위한 이별을 고했지요... 상처입은 노아는 자신의 천막에서 밖으로 나오지 않았어요. 그런 노아를 기다리던 모나는 어떤 이유에서 숨어지내는지 알 수 없지만 한참의 고민끝에 노아가 듣고싶어했던 잃어버린 초록의 노래를 찾아 들려주기로 합니다.

 

 

 

 

과거 자신을 감추었던 경험이 있던 모나... 지치지않고 곁에서 기다려줬던 노아였기에 이번엔 자신이 기다려 주기로 합니다.

예전 축제에서 다른 철새와 함께 떠나지 않았던 할머니철새가 초록의 노래에 대해 뭔가 알고 계신 듯 했거든요. 과거 철새의 할아버지의 할아버지... 또 할아버지의 할아버지는 초록여왕의 죽음을 목격했다고 합니다. 흩어지는 초록의 노래를 담아 계승을 했고 현재 그 노래는 할머니철새가 가지고 있었지요. 자신의 몸을 헌신해 초록의 노래를 꺼내놓고 모나를 지키다 생을 마감하게 됩니다.

 

 

 

 

또 한번 아리별에 위기가 찾아오는 것 같아 너무나 무서웠어요. 빨주노초파남보 아름다움만 간직하고 있을거란 생각은 착각이었죠. 누군가를 구한다는 건 용기뿐만 아니라 이해와 배려, 사랑하는 마음까지 연결되어야만 하는 것 같아요.

아리별의 힘이 그림자별을 끌어오고, 그림자별은 아리별의 색을 삼키려나봐요... 이제 처음부분인데 뭔가 절정에 치닫는 듯... 어둠이 서서히 다가오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