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달 2 (일러스트 특별판) - 단 하나의 마음 고양이달 (일러스트 특별판) 2
박영주 지음, 김다혜 그림 / 아띠봄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리고 약하기만 한 모나의 지하세계는 아무리 봐도 감당하기 어려운 존재였어요. 결국 영원히 사라지는 곳 바로 '우울의 늪'을 선택한 모나... 자신의 삶을 내려놓는다는 아픔과 고통은 모나에게 미소를 빼앗아갔어요. 그 아무도 원했던 사람도 없었고 누구의 탓도 하지 못하는 상황에 책임의 화살은 모두 모나에게 향해있었지요... ㅠㅠ

 

 

 

 

 

후회해 본 적 있어?

모든 걸 걸고서라도

시간을 되돌리고 싶었던 적 있어?

 

모나가 노아에게 사랑을 고백했을 때, 마레는 끝내 자신의 진심을 전할 수 없었답니다. 상처받은 모습으로 눈물을 가득채운 마레는... 여전히 모나가 너무나도 소중하기에 더이상 노아를 사랑할 수 없다고... 모나를 봐주면 안되냐고...

아픈 사랑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단단해 진다고하지만 이렇게 된다면 모두가 상처를 받을 수 있어요. 노아의 마음은 확실히 마레를 향하고 있는데 어떻하면 좋을까요? 사랑을 하면서 성장한다는데 이들의 사랑은 아픔만 새겨지고 있네요...

 

 

 

 

사랑하기때문에 헤어진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사랑하는데 왜 헤어져? 둘의 마음이 확고하다면 둘만을 위해 떠나...라고 말 할수도 있겠지만, 아리의 몸으로 연결지어있는 루나, 마레, 모나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에다 시간이 지날수록 노아는 자꾸 마음이 약해져만 갑니다.

'고양이달' 두번째 이야기... 단 하나의 마음에선 친구들의 사연과 감정이 요동치고 있었답니다. 결국 노아는 극단의 선택을 하고마는데... 고양이달 마지막 편에서 어떻게 될지 너무나 궁금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